트렌드 MZ 2019 - 밀레니얼-Z세대 5대 마케팅 트렌드
대학내일20대연구소 지음 / 한빛비즈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자만추...
이런 말 요즘 많이 들어봤는데 무슨 뜻으로 어떤 상황에서 쓰이는지 아는 사람은 1020이 대부분일 것이다. 내 친구들만 해도, '자만추'를 듣는 순간 '자장면 만두 추가?' 이렇게 생각을 한다. 그러나 뜻은 '자연스런 만남을 추구' 뭐 이런 뜻이었더랬다.

 

이런 용어를 알려고 이 책을 읽는 것은 아니다. 예전의 나 같았으면 '신세대'이기에 이런용어를 이해하기 위해 이런 책을 읽는 다고 생각조차 안했을 것이다. 왜냐고? 관심이 없으니깐.
그러나 마케팅을 조금 접해본 지금의 나는 이런 트렌드에 아주 관심이 있다. 용어가 어떤 심리로 나온 것인가를 아는 것 파악하는 것은 그들의 심리를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나아가 소비의 주체인 그들의 NEEDS를 파악함으로써 소비시장에서 우리가 어떤 아이템으로 접근해야 이 불.경.기.에 살아남을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다. 그래서 이 책을 읽는 것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좀 많이 일찍 태어났구나. 쓸데없는 분야에 선구자가 되었구나 라는 걸 많이 깨달았다.

 

<트렌드 MZ 2019> 책은 요즘 아이들을 이해하고 싶은 학부모님들을 비롯해, 2019년 이후로 창업을 준비하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하고 싶다. 그 어떤 책보다 요즘 아이들을 잘 이해할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