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언니 1억 만들기
유수진 지음 / 세종(세종서적)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부자언니를 따라하면 1억을 만들 수 있나요?
난 소비하는 것을 좋아한다. 소비 요정이 되면 돈모으기는 거리가 아주 멀어진다. 연애를 해도 돈쓰기 바쁜 타입이다.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밖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나같은 소비 요정에게 꼭 필요한 다이어리를 만났다. 2019년부터는 꾸준히 1억을 모으는 프로젝트를 하라는 신의 계시인가!

 

부자언니로 유명한 유수진 작가님의 신간이다. 이 책이 활용도가 매우 높은 것이 신박한 다이어리 형식이라 목표를 적고 자신의 현 상태 파악에 매우 유용하다는 이점이 있다.게다가 표지는 까끌 까끌하니 어찌나 느낌이 좋은지... 또 내가 선호하는 가볍다는 장점.
앞으로 100세까지 살아야 할 수도 있는데, 주위 친구들 또래는 YOLO족으로 현재만 살지 노후 준비를 벌써하는 아이들은 잘 없다. 그런 사람을 위해 태어난 책이라 생각한다. 건물주는 정말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고 나같은 평범한 사람은 꿈도 못꾼다 생각했는데 유수진 작가님/언니는 꿈을 꾸라고 응원해준다. 고마워요, 언니! 그 응원에서 그치지 아니하고 당근과 채찍으로 언니 스스로가 어떻게, 어떤 습관으로 공부하여 부자가 되었는지 착실히 볼 수 있는 책이다.

 여지껏 나온 부자언니 책은 팬이라 거의 다 읽어 봤지만 읽을 땐 '오예 나도 이제 부자가 될 수 있어'란 기분을 가지며 책을 덮을 땐 모든게 날아가버리는 구조였다면 이젠 좀 다르다. 부자언니, 누나가 우리의 365일을 함께하며 돈을 공부하라고 따라다닌다. 환율뿐 아니라 유가 등 지수를 나날이 확인하게 될 것 같다. 돈 덕후가 되도록, 과소비하는 요정이 되지말라고 매일 조언을 날려주는 것이다. 2018년은 그렇게 달력과 다이어리가 부족해서 날짜가는 줄 몰랐는데, 2019년은 부자언니 다이어리가 있다.
20~40 세를 살아가는 미래가 불안한 우리를 위해 나온 <부자언니 1억 만들기> 다이어리와 함께 2019년을 준비해보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