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 마음이 먼저입니다 - 조금 더 홀가분해지기 위해
웰시 지음 / 레드박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인생에는 고통 총량의 법칙 같은게 있어."
웰시 작가님이 힘들때, 사슴 남편분이 해준 말인데 나에게 와 닿았다. 나만 힘들고 고통스러운 인생을 살고 있다고 생각한 시기가 있었다. 고통스러운 사건이 쓰나미 같이 한번에 몰려와서 감당이 안되는 시기였다.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그전까지 그리고 그 이후에는 꽤 평화로이 살아온 내 인생이었다. 그렇다. 모든 인생에는 고통 총량의 법칙이 있는 것 같다.

사슴 남편과 함께 사는 심리를 전공하신 웰시 작가님의 이야기. 누구나 고민하는 내용과 자칫 무거워질 수 있는 내용을 편안하게 만화로 풀어가서 참 좋았다. 성격 좋은 남편과 함께 사는 모습, 연애를 포기한 내 눈엔 부럽 부럽습니다. 결혼한 사람만의 스트레스인 난임같은 마음 아픈 사연도 있었는데, 완벽하게 행복해 보이는 사람도 고민은 있을 수도 있겠구나. '웰시작가님, 토닥토닥. 그래도 당신은 연애조차 포기한 저보단 나아요~ 좋은 소식 곧 있을꺼예요' 팬으로 이말을 해주고 싶다.

만화를 보며 넋을 놓고 있다보면, 사이사이에 '쓰담쓰담 감정일지'가 나온다. '쓰담쓰담 감정일지'는 내가 느끼는 감정에 대해 정리를 일목요연하게 해놓고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제목으로는 정신과 상담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드는 책이었지만, 웰시 작가님의 일상생활, 남들은 어떻게 결혼하고 사는가와 같은 총체적인 내용이 다 쓰여진 책이다. 나처럼 주변에 결혼한 사람 불모지인 사람에게 결혼에 대한 환상까지 갖게 해준 책. 
<오늘은 내 마음이 먼저입니다>는 현재의 생활이 힘들어서, 글자만 적힌 것 보다 그림과 글자의 적절한 조화를 바라는 독자에게 추천하고 싶다. 가벼운 마음으로 순식간에 읽을 수 있는 재미있는 책이다. 그리고 평소 심리 상담에 관심이 많았던 나로써는 심리를 전공한 작가의 삶도 함께 볼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