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꾸는 말 인생을 망치는 말
아리카와 마유미 지음, 최화연 옮김 / 프롬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성장시키는 92가지 언어습관


요즘 나도 모르게 힘들다, 피곤하다라는 말을 반복하고 있다는 것을 문뜩 발견하게 되었다.

평소보다 많이 힘들고 지친 상황이긴 했으나, 자꾸 힘이 빠지는 부정적인 말을 함으로써 더 힘든 상황이 지속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평소에 책을 통해 말에서 나오는 강력한 에너지의 힘을 알고 있었기에 점점 부정적으로 흘러갈 수 있는 상황을 되돌려보고자 이 책을 선택하였다.


현재 나의 상황을 비추어보게 만들며 큰 공감과 반성을 하게 해준 구절이 많았다.


p.20) 인간은 깨어있는 시간에도 90% 이상 무의식의 힘으로 움직인다고 합니다.

자신의 의지나 역량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마세요.

무의식에 그렇게 된다는 믿음을 새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의식의 힘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크게 작용하며 우리의 일상 생활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평소 자주하는 말은 무의식에 큰 영향을 주며 점점 더 말하는 대로 하게 되는 강한 에너지와 힘을 가지고 있다.

특히 피곤해라는 말은 기력을 뺏는 악마의 주문이라는 구절을 보며 큰 충격과 반성을 하게 되었다.

최근에 피곤하다는 말을 자주 쓰며 나 자신 뿐만 아니라 주변의 에너지까지 저하시켰던 내 자신을 반성해보며 말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현재의 상황을 반전시키고 싶다면 힘들지라도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내뱉는 것이 무의식에 강한 신호를 준다는 것을 꼭 기억해야겠다.


P.38) 바쁜 일상에 쫓기다 보면 초조해지거나 짜증나는 상황을 종종 만납니다. 또는 긴장하거나 맡은 책임이 무거워 스트레스가 쌓이거나 업무상 실수로 마음의 부담을 느끼는 일도 있는데, 그럴 때 어디서든 효력을 발휘하는 말버릇이 있습니다. “, 심호흡!”


힘들고 짜증이 날 때, 부정적인 말과 함께 한숨을 쉬는 일이 자주 있었는데,

이럴 때 한숨 대신 깊은 심호흡이 매우 유용하다는 것을 배웠다.

뭔가 비슷한 듯 보이기도 하지만, 마음가짐의 차이에서 나오는 큰 변화를 느낄 수 있었다.

한숨은 체념과 분노의 표현 그 자체이지만,

깊은 심호흡은 분위기를 반전시킬 수 있는 감정의 터닝포인트가 된다.

순간적인 감정에 휩쓸려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을 하고나서 크게 후회한 경험이 있었는데, 심호흡을 통해 단 10초라도 감정을 가라앉히면 이러한 일을 미연에 방지하고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어서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라 생각되었다.

현재 힘든 상황을 지속시키게 만든 나의 말버릇과 태도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었고,

이 상황을 반전시키기 위해 어떠한 말과 태도를 갖춰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다.


책을 통해 말의 힘과 엄청난 에너지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고,

인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주문처럼 해야 하는 말과 태도를 배울 수 있었다.


고맙습니다라는 말버릇은 항상 나 자신을 응원하는 신비한 힘이 된다.

실패해도 괜찮아, 모든 경험이 인생공부

나는 운이 좋아, 나는 행운아

이 정도로 끝나서 다행이야, 목숨이 달린 문제는 아니잖아

불안해질때는 인생은 앞을 알 수 없어서 재밌는 것이라 말해보자.

할일을 하고 있으면 기적은 일어난다


작은 말버릇이지만 내 인생을 크게 변화시켜 줄 긍정과 희망의 에너지가 가득 담긴 말들

위 문구들을 읽는 것만으로도 큰 위로가 되었고,

힘들 때 주문처럼, 습관처럼 사용하며 인생을 긍정적으로 바꿔보겠다 다짐하였다.



#인생을바꾸는말 #인생을망치는말 #나를성장시키는92가지언어습관 #언어습관 #확언 #긍정확언 #기적의말버릇 #언어습관 #92가지언어습관 #언어의힘 #말의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