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의 홋카이도 - 겨울 동화 같은 설국을 만나다 일본에서 한 달 살기 시리즈 4
윤정 지음 / 세나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막히는 한증막 같은 여름이 서서히 지나며

마지막 늦더위의 기승을 부리고 있는 요즈음.

그래서 더 끌렸던,,

눈꽃 덮인 겨울동화 같은 도시로 유명한

홋카이도 책을 집어 들었다.


 

훗카이도에서 한달살기!


 

크리스마스 트리가 생각나는 눈으로 덮인 나무 한그루.

눈 덮인 산속에서 우연히 마주친 사막여우.

책 표지의 이미지와 사진이

홋카이도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말해주고 있었다.

번화한 관광지보다는

이런 일본 고유의 색깔이 들어간 특유의 감성이

홋카이도에 잘 드러나있었으며,

눈 오는 아기자기한 골목길와 사막여우가 내 마음을 사로잡았다.


 

 

 

어릴적 삿포로의 눈축제 포스터를 보고

어린 중학생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던 그곳.

꿈에 그리던 삿포로 한달살기 여정은

삿포로 중심, 근교, 바닷길 오타루, 남쪽 하코다테로 향했다.


 

미식의 섬, 홋카이도

기후와 지리적 조건으로 가장 맛있는 음식을 맛보았다는

저자의 여행기를 따라가며

맛집 탐방을 하듯,, 일본의 대표음식들을 소개하고 있었다.


 

수프카레, 양고기, 라멘, 털게, 각종 디저트 들

특히 수프카레가 나에게는 좀 생소하게 다가왔는데

만화를 보는 듯 살아있는 것 같은 싱싱한 채소의 비주얼이

나의 눈을 사로잡았다.

일본 라멘은 워낙 유명하지만

책에 소개된 시오라멘(소금라멘)은 짜지 않고 깔끔한 간으로

어떤 맛일지 매우 궁금했다.

기차에서 먹는 도시락, 에키벤!

일본여행에서 빠질7 수 없는 한끼 식사코스로

맛과 분위기를 잡는 한끼식사 같았다.


 

디저트에 진심인 일본여행이라

사실 음식보다 더 기대가 되었다.

우연히 들른 카페에서 먹게 된 블루베리 치즈케익

아기자기한 타르트, 먹기 아까운 예쁜 케익들

다양한 종류의 원두로 맛을 낸 커피,

편의점에서 흔하게 맛볼 수 있는 고퀄리티 빵과 음식들.

음식사진 만으로도

일본여행을 가야 하는 이유가 충분했다.


 

 

그밖에 삿포로의 놀거리를 찾아볼 수 있었는데

삿포로 맥주공장 투어와 텐구야마 전망대의 야경,

애니메이션은 크게 좋아하지 않는데도

샵 이미지를 보니 꼭 구경하러 가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그리고 최근 엔저로 인한 쇼핑 특수를 누릴 수 있어서

백화점 및 기념품샵 일정을 알차게 넣어야겠다고 생각했다.

무엇보다 삿포로의 경치를 느낄 수 있는

공원이나 야경, 근교 기차여행이 가장 기대가 되었다.


 

 

홋카이도 곳곳의 분위기와 느낌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고,

여행경로를 따라 거쳐갔던 여행지 정보를 잘 정리해놓아

나의 다음 여행에 참고해야겠다고 생각했다.

홋카이도는 일본 여러 도시들 중에서도

내가 상상한 일본의 느낌을 잘 담고 있는 도시라는 생각이 들어서

더 설레는 마음이 솟아오르는 시간이었다.



 

#한달의홋카이도 #홋카이도 #홋카이도한달살기 #홋카이도여행 #일본여행 #일본여행한달살기 #삿포로 #삿포로한달살기 #홋카이도즐기기 #홋카이도여행정보 #홋카이도설국 #홋카이도여행추천 #홋카이도한달 #삿포로여행 #텐구야마전망대 #텐구야마야경 #홋카이도야경 #홋카이도맥주 #홋카이도맛집 #홋카이도디저트 #홋카이도여행책 #일본홋카이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