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를 부르는 투자의 지혜 - 투자 전문가가 밝히는 돈이 모이는 투자법
조슈아 브라운.브라이언 포트노이 지음, 지여울 옮김 / 이너북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무 전문가들의 자산관리법은 무엇일까?

 

사람들의 자산을 가장 효율적으로 관리해준다는 재무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자산관리법을 모아놓은 책이라는 자체가

매우 흥미롭고 궁금증을 유발하는 책이었다.

 

자산가들의 재무관리를 책임지는

재무 전문가들의 자산관리법 아니라

그들의 인생 철학까지 들을 있었다.

살아온 배경와 사건에 따라 저축, 소비, 투자방법이

제각각 달랐지만,

그들에게는 무언가 공통된 방향성이 느껴졌다.

 

각자의 상황에 맞게

노후를 대비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짜며

안정적으로 투자관리를 하고 있다는 점이었다.

높은 수익률을 위한 공격적인 투자를 예상하였지만,

각자 자신의 상황과 여건에 따라

안정적 또는 공격적인 투자비율은 적정히 조정하여

미래를 준비하고 있었다.

 

사실 처음에 이책을 열기전에는

획기적인 투자방법이나 그들만의 노하우 같은 것들을

기대하고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책을 읽고 나서는

누구에게나 통용되는 공통적인 포트폴리오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달을 있었다.

각자의 가치와 삶의 목표에 따라

투자의 성공과 실패를 겪어나가며

상황에 맞는 전략을 세워나간다는 점을 있었다.

 

그들의 투자관리법을 자세히 살펴보며

각자가 추구하는 중요한 삶의 가치들을 들여다볼 있었는데,

특히 몇가지 핵심가치가 기억에 남았다.


  • 시간의 순가치란 돈으로   없는 경험의 순간을 직접 누릴 있다는 의미한다.
  • 자신에게 투자하라
  • 부가 당신에게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 시간을 들여 곰곰히 생각해보라. 그의미가 명료해 후에야 우리는 비로소 투자의 청사진을 가질 있다.

 

부자들의 투자관리법에 관한 책이었지만

안에 숨어있는 그들의 삶의 가치와

돈에 대한 관념을 엿볼 있었다.

투자의 성공적인 포트폴리오는

인생에서 추구하는 모토와 개인적인 비전에 따라

결정된다는 투자의 지혜를 배울 있는 책이었다. 

 

#부를부르는투자의지혜 #투자의지혜 #돈의심리학 #투자의세계 #부자들의투자법

#투자관리법 #투자포트폴리오 #성공투자 #재무전문가들의투자방법 #지혜로운투자법

#어떻게투자할것인가 #성공투자법 #성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