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의사 TOMY가 알려주는 1초 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말 - 일, 생활, 연애, 인간관계, 돈 고민에 대한 마음 치료제
정신과 의사 TOMY 지음, 이선미 옮김 / 리텍콘텐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

누구나 살면서 이런 저런 많은 고민들을 안고 살아간다.

주변의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방향에 대한 고민 .

사소한 것부터 심각한 것들까지 다양한 고민들은 안고 있다.

그럴때 나는 주로 책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은 적이 많아서

또한 나의 고민을 해결해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특히 정신과 의사의 고민해결 책이라니

너무 기대가 되었다.

 

저자는 정신과 의사로서

많은 환자들을 만나면서 제한된 시간과 상황에서

적절한 타이밍에 적절한 '한마디 조언'으로도

힘이 되며 고민이 완화되는 경험을 바탕으로

책을 쓰게 계기를 밝혔다.

 

저자 본인 역시 고난과 역경 속에서

생각의 전환으로 극복한 본인의 경험을 고백하며

많은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고픈

진정성을 엿볼 있었다.

 

"최고의 복수는

신경쓰지 않는 것이다"

 

누구나 억울함에 밤잠을 설치며

누군가에게 당한 설움을 복수할 방법을

찾은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더욱 부정적 감정에 사로잡혀

대부분이 자신에게 더욱 좋지 않은 기분과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차라리 이상 신경쓰지 않고

나의 성장과 행복에 열정을 쏟는 것이 훨씬 낫다.

 

뭔가 싫은 일이 있어도

" 정도 일로  마음은 상처받지 않아!"

라고 외치면 데미지가 줄어들 거에요.

 

"전부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고민은

나중에 우스갯 소리가 됩니다."

 

"안풀리는 시기는 사실 즐거운 겁니다.

어떻게 바꾸면 좋아질지 방법을 생각할 있으니까요."

 

책을 읽으며,,

특히 마음에 와닿았던 말들이다.

마음에 담아두었던 부정적인 감정들과 고민에 대해

생각의 전환을 시켜줌으로서

아닌 것으로 만들어버렸다.

지금 현재 사소한 일로 부정적인 감정들에 사로잡혀

나를 망치고 있지는 않은지 돌아보게 만들었다.

같은 일이라도 바라보는 시선에 따라

얼마든지 긍정적인 면을 찾을 있으며

추가로 성장의 기회를 엿볼 있을 것이다.

 

, 인간관계, , 연애

다양한 고민에 접근하여

생각의 전환을 시켜줄 있는

고민해결 조언이 준비되어 있으니,

고민을 날려버리고 싶을 , 조언이 필요할 ,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정신과의사TOMY #정신과의사 #1초만에고민이사라지는말 #1초고민해결 #힐링 #위로 #위로의말 #고민해결 #긍정마인드 #힐링북 #정신과의사 #한마디조언 #조언 #고민해결책 #책한권의힘 #위로의한마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