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의 바른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 채팅 - 실수 없이 작성하고 원하는 반응을 끌어내는 비즈니스 글쓰기
Yoshitaka Matsuura 지음, 정은희 옮김 / 베이직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업무상 글로벌 기업들과 연락할 일이 가끔 있는 편이었다.

지금까지 영어공부를 오랜기간 해왔지만, 유학이나 실전경험이 없었기에

영어 미팅이나 메일은 항상 두려움의 순간이었다.

특히 하고싶은 말을 영어로 표현하고자 , 생각대로 직역을 해보지만

항상 표현이 그들에게 자연스러운 표현인지 의문이 많이 들어 걱정이 되곤했다.

 


책에는 비즈니스 영어에서 나올 있는 표현들을

상황별로 정리되어 있었으며,

내가 필요한 순간에 맞게 상황별로 찾아보거나 응용할 있도록 하였다.

세일즈, 사내 동료, 채용과 이직, 인사 관한 표현들이 완전한 문단으로 정리되어 있어,

얼마든지 필요한 상황에 맞게 응용하여 있도록 했다.

왠만한 상황 표현들이 모두 들어있을 정도로 다양했으며

여기 들어있는 표현들만 응용하여 사용해도 어렵지 않게 풍부한 의사표현을 있을 같았다.

 


특히,

비즈니스 메일에서 격식이 필요한 상황에 써야할 표현들이 정리되어 있었는데,

의미전달에만 급급했던 나에게 필요한 책이었다.

또한,

비즈니스 모든 상황에서 통할만한 좋은 이메일의 구성과 긍정적 표현들,

표현의 기술에 대한 꿀팁이 앞서 소개되고 있어

비즈니스 영어를 시작하는 이들에겐 분명 한단계 업그레이드 있는 좋은 기회가 것이다.


좋은 표현들을 열심히 익혀 공부해둔다면 중요한 순간에 빛을 발하게 같다.

업무에 바로 써먹을 있는 너무 유익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