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신화 속 신들의 이야기 - 단숨에 술술 읽는
드니 랭동.가브리엘 라부아 지음, 손윤지 옮김 / BH(balance harmony)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적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었던 기억이 어렴풋이 난다.

그 당시에는 신들의 이야기가 흥미로운 부분이 있었으나,

워낙 설명 위주의 내용이 긴 호흡으로 나열되어 어린시절 읽기가 힘들었던 기억이 난다.

역사책을 읽는듯한 느낌도 받았었다.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는 서양 철학의 근간이며 사회, 문화, 예술 등

다방면에서 우리의 삶에 녹아져있으며,

현재 우리 주위에서도 쉽게 그리스 로마 신화와 관련된 것들을 찾을 수 있다.

그래서 그리스 신화를 지루하지 않고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을 원했었는데,

이 책은 제목에서처럼 단숨에 술술 읽을 수 있는 내가 찾고 있던 책이었다.

태초에 산과 하늘이 열리고 두 종족의 탄생으로 시작하여

신들의 시대가 시작된다.

티탄족의 왕인 크로노스는 왕의 자리를 빼앗길까 노심초사하며,

자식이 태어나는 족족 먹어치우는데..

유명한 미술작품이 번뜩 떠오르며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계속해서 전개되었다.

제우스의 등장과 함께 그의 형제 자매들과 권력을 분배하며 시작되는 에피소드는

너무 흥미진진하고 재미있어서 순식간에 완독해버렸다.

그래필 노블로 전해진 그리스 신화는,

생각보다 훨씬 더 유쾌하고 재미있고 친숙한 신화 속 이야기가 생생하게 전해졌다.

익살스러운 표정과 사건들이 인상적이어서 기억에 많이 남았다.

어린이나 어른 상관없이 누구나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너무 매력적인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