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레온 힐의 자기계발서를 몇권 읽었는데, 많은 책들과 확연히 다른 점은 글에 강한 설득력이 느껴진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처음 그의 책을 읽은 후 계속 그의 책을 찾게 되었고 여전히 나에게 강한 동기부여를 일으키게 하여 좋은 자극제가 되었다.

이 책 또한 강한 기대감으로 나를 찾아왔다.


부자가 되기 위해 가져야 할 마음가짐, 생각, 행동에 대한 13가지 원칙을 설득력있게 풀어놓고 있었다.

열망/ 신념/ 자기암시/ 전문지식/ 상상력/ 체계적인 계획/ 결단력/ 끈기/ 원동력이 되는 조력집단의 힘/ 성에너지 전환의 신비/ 잠재의식/ 뇌/ 육감

부의 목표를 향한 가장 중요한 키는 목표에 대한 자기 확신과 마음가짐 이었다.

강한 열망과 자기확신은 모든 것을 실현시키기 위한 밑바탕이 되며, 가장 근본적인 핵심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를 바탕으로 자기 암시가 명확하게 새겨지고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고 조력집단의 힘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목표를 현실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을 찾게되며,

내면의 동기실현에 대한 열망과 신념은 결단력과 끈기로 이어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모든 원칙에는 본인의 노력과 내면의 열망이 밑바탕이 되어야 이루어 질 수 있으며

목표달성까지의 필수 원칙들의 중요성을 잘 이해하고 적절히 활용하여 200%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해야한다.


부자가 되기 위한 필수 원칙들에 대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고,

이를 잘 활용하기 위해 내가 특별히 더 노력해야 하는 부분들을 찾아볼 수 있었던 것이 가장 큰 수확이었다.

실패하는 주된 요인 중에 하나로 꼽히는 '결단력 부족' 의 항목을 보며 나 역시 너무 부족한 부분임을 단번에 알 수 있었다.

즉시 결정을 내리는 습관을 가지며, 그 결정을 바꿀때는 아주 신중하게 생각해야 한다는 귀중한 교훈을 얻을 수 있었다.

이밖에도 부자가 되기 위한 원칙들을 하나하나 마음속에 새기며 행동에 옮겨서, 부의 반열에 오르겠다는 강한 열망을 반드시 실현시키리라 다짐해보았다.

[p.185] 실패의 30가지 주된 요인 중 결단력 부족이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수백만 달러 이상의 부를 일군 수백명의 사람을 분석해 보니, 그들 모두 즉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습관화 되어 있고, 그 결정을 바꿀 떄는 오랜시간 신중하게 생각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