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를 부르는 50억 독서법 - 대학 교수마저 그만두고 파이어족이 된 경영학 박사의
최성락 지음 / 월요일의꿈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책읽기를 좋아하며 꾸준히 읽는다고 자부하지만,

독서를 통해 과연 무엇을 얻어가고 있는지는 살짝 의문이 들곤 했다.

처음에는 흥미위주의 소설로 시작했지만, 경제와 투자, 인문학, 미술 등

점점 관심 분야가 늘어나며 다양한 분야의 책을 욕심내고 읽어나가면서 교양지식이 쌓이는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힘들때마다 위로가 되는 책, 나태한 나 자신을 각성해주는 위대한 책들도 종종 발견하며

더 나은 내일과 미래를 다짐하곤 했다.

이 시점에서 '부를 부르는 50억 독서법' 이란 책은,

현재 나의 독서습관과 독서하는 이유에 대한 심층적인 이유를 찾게 해주었고,

앞으로 독서의 방향성을 찾게해 준 책이었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책을 통해 좋은 사고방식과 감정, 행동양식에 큰 영향을 받았으며

드라마틱하게는 아니지만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주고 있다는 사실을 새삼 깨달을 수 있었다.

인생관이 재정립되고 세상을 보는 시각이 바뀌는 것을 느끼며 책의 위대함을 다시금 생각해볼 수 있었다.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며 나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며 좋은 영향력을 주는 책이란 어떤 것인지

깊이 생각해볼 수 있었고,

앞으로 어떠한 독서의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를 명확히 알려주고 있어서 너무 도움이 되었다.

독서량에 따른 지식의 수준와 변화, 책에 따른 레벨과 변화를 줘야하는 시점,

독서방법까지 아주 디테일하게 짚으며 노하우를 알려주는 저자의 세심함에 새삼 놀라웠다.

나의 독서습관과 방향을 되짚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새로운 지식과 좋은 감정, 발전적인 행동을 이끌어낼 수 있는 좋은 책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

그것은 다독을 통해 얻을 수 있다는 가르침에 따라 나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좋은 책을 계속 찾고싶어졌다.

독서를 통해 나의 무한한 가능성을 하나씩 열어보겠다고 다짐했다.

"시간을 투자하는 어떤 행동이든 반드시 그 결과를 얻게 된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