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의 힘은 대단하다.

특히 요즘과 같이 신기술이 쏟아져 나오며 4차 산업혁명의 시기에는

남들보다 한걸음 앞서서 정보를 캐치하고 트렌드를 따르는 것이

약간의 비즈니스 마인드만 있다고 해도 충분히 공감하고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사람들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비즈니스에 연결짓는 것이 부와 직결되기 때문이다.

트렌드를 선도하는 인플루언서들만 보아도 얼마나 큰 영향력을 줄 수 있는지 충분히 알 수 있다.

비즈니스 뿐만 아니라 개인의 삶이나 영역에 줄 수 있는 영향 또한 충분히 크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산업 전반적인 부분을 아울러 가장 핫하고 영향력있는 키워드를 잘 뽑아내어 현재의 트렌드를 나타내고 있었다.

가장 핫한 키워드들이다보니 현실적으로 공감대가 느껴지는 친숙한 것들이 눈에 많이 들어와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고 디테일한 설명들로 전문적 지식을 배워볼 수 있었다.


제테크에 관심 많은 1인으로써 이색 투자에 대한 설명을 보며 많은 공감이 느껴졌고,

핫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고 있다는 생각에 안도감이 들었다.

특히 제테크의 키워드의 한축을 차지하고 있는 ‘메타버스’ 키워드는

평소 관심사였지만 지식이나 현재 가지고 있는 개념이 부족함을 느꼈었는데,

명쾌한 설명과 예시 그리고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 등을 살펴볼 수 있어서 너무 유익하고 만족스러웠다.

OTT 는 나 역시 애정하는 미디어 트렌드로서

현재 이슈가 되는 부분과 경쟁사별 핵심 경쟁력 등을 살펴보며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뉴미디어 트렌드이다 보니 대부분의 키워드가 친숙하고 핫한 아이템이다보니

개인적으로도 너무 흥미로운 주제로 재미있게 읽어나갈 수 있었고,

모호하게 알고 있던 내용들을 보다 명확하게 알아갈 수 있었다.

특히 시대의 변화를 읽으며 앞으로의 비즈니스, 부의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