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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 엔더 드래곤과의 대결 마인크래프트 공식 스토리북
트레이시 바티스트 지음, 손영인 옮김 / 제제의숲 / 201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마인크래프트 두번째 소설인 <엔더드래곤과의 대결>이 출간됐다.
마인크래프트 시리즈의 첫번째 소설이었던 <좀비 섬의 비밀>은 좀비물로 유명한 작가인 맥스 브룩스의 작품이었는데 두번째 소설인 <엔더 드래곤과의 대결>은 트레이시 바티스트의 작품이다.
주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을 쓰는 작가로 소개가 되어있지만 애석하게도 내가 접해본 책은 없었다. 마인크래프트 시리즈는 총7권으로 완결된다 한다.

<엔더 드래곤과의 대결>은 어린이 소설답게 문체는 간결하고 문장의 길이는 짧았다.
짧은 호흡으로 읽어지는 책이다.


책속에서 다루고 싶어 하는 주제는 '우정'인 것 같았다.
주인공이 교통사고를 당하며 이야기가 시작되는데 현실에서 의 이야기보다는  가상세계에서
(마인크래프트 게임 속)벌어지는 일들이 주요스토리라고 보면 된다.
현실에서 절친한 친구를 잃지만 가상세계에서 함께 모험을 한 친구들로부터 힘과 위로를 얻는다.
게임친구들이 교통사고로 잃은 친구를 대신하지 못할거라고 써있긴하지만 주인공이
새로운 게임 친구들에게 느끼는 우정은 꽤 크다고 보여진다. 
가상공간에서 함께 힘을 함쳐 드래곤을 물리친 모험을 하는동안 그렇게나 우정과 신뢰가 쌓일 수 있다는게 나는 좀 의아하긴하다.
아무튼 주인공은 그렇게 새로운 친구들을 얻고 이야기가 끝난다.

주된 스토리는 주인공과 몇몇 친구들이 마인크래프트 게임 안에서 엔더맨과 싸우고 네더에서 탈출하고 드래곤을 무찌르는 내용이다.
우리 아이들은 마인크래프트를 무척 좋아하는데 나이든 엄마여서 그런지 게임이 무척 재미없어 보이는데 아이들은 정말 재미있나보다.
마인크래프트 게임에, 마인크래프트 레고에, 이젠 책까지...
게임에 관한 관심사를 독서라는 분야까지 다양하게 확장시켜준다는 점에서 이 책에 한표를 던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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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 엔더 드래곤과의 대결 마인크래프트 공식 스토리북
트레이시 바티스트 지음, 손영인 옮김 / 제제의숲 / 2018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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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두번째 소설인 <엔더드래곤과의 대결>이 출간됐다.
마인크래프트 시리즈의 첫번째 소설이었던 <좀비 섬의 비밀>은 좀비물로 유명한 작가인 맥스 브룩스의 작품이었는데 두번째 소설인 <엔더 드래곤과의 대결>은 트레이시 바티스트의 작품이다.
주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을 쓰는 작가로 소개가 되어있지만 애석하게도 내가 접해본 책은 없었다. 마인크래프트 시리즈는 총7권으로 완결된다 한다.

<엔더 드래곤과의 대결>은 어린이 소설답게 문체는 간결하고 문장의 길이는 짧았다.
짧은 호흡으로 읽어지는 책이다.


책속에서 다루고 싶어 하는 주제는 '우정'인 것 같았다.
주인공이 교통사고를 당하며 이야기가 시작되는데 현실에서 의 이야기보다는  가상세계에서
(마인크래프트 게임 속)벌어지는 일들이 주요스토리라고 보면 된다.
현실에서 절친한 친구를 잃지만 가상세계에서 함께 모험을 한 친구들로부터 힘과 위로를 얻는다.
게임친구들이 교통사고로 잃은 친구를 대신하지 못할거라고 써있긴하지만 주인공이
새로운 게임 친구들에게 느끼는 우정은 꽤 크다고 보여진다. 
가상공간에서 함께 힘을 함쳐 드래곤을 물리친 모험을 하는동안 그렇게나 우정과 신뢰가 쌓일 수 있다는게 나는 좀 의아하긴하다.
아무튼 주인공은 그렇게 새로운 친구들을 얻고 이야기가 끝난다.

주된 스토리는 주인공과 몇몇 친구들이 마인크래프트 게임 안에서 엔더맨과 싸우고 네더에서 탈출하고 드래곤을 무찌르는 내용이다.
우리 아이들은 마인크래프트를 무척 좋아하는데 나이든 엄마여서 그런지 게임이 무척 재미없어 보이는데 아이들은 정말 재미있나보다.
마인크래프트 게임에, 마인크래프트 레고에, 이젠 책까지...
게임에 관한 관심사를 독서라는 분야까지 다양하게 확장시켜준다는 점에서 이 책에 한표를 던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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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이가 가르쳐 준 것 푸르메그림책 3
허은미 지음, 노준구 그림 / 한울림스페셜 / 2017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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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병변 장애를 가진 동생 찬이를 둔 누나의 시점에서 쓰여진 그림책이다.

글을 쓰신 허은미씨의 말처럼 나도 성경 말씀을 떠오르게 된다.
나의 약함은 그리스도의 능력이 나타나게 하려 함이라는
약함 = 강함이 되는 고린도후서의 전체 주제다.

나는 뇌병변아이를 가진 엄마는 아니지만 남다른 아이들을 키우고 있기에
힘듦속에서 감사함을 찾게하며 겸손케 하시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

녹록치 않은 힘듦속에 감사가 찾아지는 삶은 평범한 사람들에겐 의아할 수도 있을 것이다.
작가의 말처럼...
세상의 모든 찬이에게 ... 라는 뒷 표지의 문구처럼
세상의 모든 찬이에 속하는 나의 아이들은, 또 <찬이가 가르쳐준 것>의 찬이는
오히려 다른 이를 성숙케 하고 겸손케 하는 귀한 일을 감당한다는 생각이 든다.

아이를 키운다면 아이와 함께 읽어 보면 좋을 듯 한 책이다.
모두가 성숙해져갈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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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와 주기율표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7
앨리스 제임스 지음, 쇼 닐센 그림 / 어스본코리아 / 2018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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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창시절 가장 좋아했던 과목이 '화학'이었던 나는 아이들이 원소에 대해 관심을 보이니
무척 반가웠다. 마침 아이들 눈높이에서 원소들을 설명해 줄 좋은 책을 만났다.
화학을 어려워하는 사람이 많은데 원조 주기율표만해도 굉장히 딱딱하고 다가가기 어려워 보인다.
친구들 중 화학을 좋아하는 친구는 거의 없었을 정도로 대부분의 사람에게 화학은 재미없고 어려운 학문으로 여겨지는 듯 하다.
그러나 화학을 너무나 좋아했던 나는 원소에 관한 책을 오래간만에 보니 가슴이 뛸만큼 반가웠다.
다. 플랩북 형식의  이 책은 아이들이 원소에 대한 공부를 어렵고 지루한 학문으로 받아들이지 않도록
호기심을 자극하며 재미를 느끼기에 충분하도록 되어있다.

 

어스본답게 일러스트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느낌이다.
'황'과 '셀레늄'의 악취가 나는 특성에 대해 참 재밌게도 그려놨다.

주기율표를 만든 멘델레예프가 중간 중간에 나와 진행을 돕는다.

 

 


돌턴, 멘델레예프, 라부아지에 등등 학창시절에 달달달 외웠던 과학자들의 이름들...
이렇게 과학자 캐릭터가 중간중간 설명을 하며 이해를 도우니  훨씬 친근하게 느껴진다.
친근하다 못해 귀엽기까지...


 

 


책에 온통 플랩으로 도배가 되어있으니 한개 한개 열어보는 재미도 쏠쏠한가보다.
열심히 들춰보며 이런 저런 신기한 내용들에 푹 빠져든다.
당장 원소에 대해 배울 것도 아니고 어찌보면 몇년 후에나 공부하게 될 내용이지만
이렇게 재미있게 접근하면 화학이라는 과목도 어렵고 딱딱하게만 느껴지지 않고 다가가기에 훨씬 편해질 것 같다.



<원소와 주기율표>는 어스본에서 나온 초등 영재 플랩북 시리즈 중 7번째 책인데
나머지 책들도 궁금해서 찾아봤다.
분수와 소수, 시계와 시간등 유익한 책이 많아서 시리즈 모두 소장하기에도 충분한 가치가 있어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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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아이 키우는 법 - 4차 산업혁명 시대, 아이들에게 무엇을 가르치고 알려줘야 할지 막막한 부모들을 위해
진노 겐키 지음, 최윤영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8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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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 자녀들을 키우고 있는 엄마로서의 나는 당연히 교육에 관심이 많을 수 밖에 없다.
그런데 불과 얼마전까지 <국영수사과>를 주요과목으로 꼽으며 교육했다면
지금은 뭔가 많이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다.
4차 산업혁명....
드론, AI, 3D프린터, 빅데이터 등등 너무나도 생소한 기술들이 등장하고 있고
직업의 형태와 인류의 생활 방식에도 큰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 주변에는 이미 코딩교육을 위한 학원들이 즐비하고
코딩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과 장난감들이 판매되고 있다.
뭔가 감을 잡고 싶어서 읽게 된 책이 바로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아이 키우는 법> 이다.

우리 아이에게 교육 할 내용은 바로 STEM.
과학, 수학, 공학, 기술....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내적인 힘은  '해내는 힘'

아이 교육의 방향을 이 두가지 큰 틀로 제시하고 있다.

아울러 앞으로 없어질 가능성이 큰 직업군들과
없어지지는 않지만 그 형태와 하는 일의 내용이 변형될 직업군에 대해 정리 해놓음으로 미래에는 어떤
형태의 직업군이 필요하게 될지를 어느 정도 예측 할 수 있었다.

저자는 내가 굉장히 엄격히 제한하고 있는 게임에 대해서도 굉장히 관대했다.
롤플레잉 게임을 통한 논리적 사고력과 독해력, 목표 달성능력을 키울 수 있다며 권장하고 있었고
구글링의 습관화와 유튜브 컨텐츠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도록 하라고 독려하고 있었다.
그리고 앞으로는 컴퓨터를 다루지 못하면 글을 읽고 쓰지 못하는 것과 같은 수준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었다.

책을 모두 읽고 저자가 이야기 하는 미래의 모습과 또 그에 대처하는 자세등에 대해 많은 부분 동의 할 수
있었지만 게임등에 관한 내용은 동의 하기엔 생각을 더 많이 해봐야할 것 같다.
 저자가 그린 미래의 모습은 한편 충격적이기도 하고 또 한편으로는 걱정스럽기도 했다.
인간의 편리를 위해 만들어지는 모든 기술들이 궁극적으로 인류를 위함이 진정 맞는지...
자칫 인간의 존재 이유에 대해 회의적인 생각마저 들 수 있다는 생각도 들었다.
아이의 미래를 두고 어떤 교육을 해야할 지 더욱 깊이 생각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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