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감정의 얼굴로 할 말을 다하는 사람이,
울고 싶지만 울지 못해 눈을 비비는 사람이 되고 싶지 않다

우리가 밥을 먹고 청소를 하고 잠을 자는 과정처럼 일은 단지 나의 하루를 보내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그 과정에서 목을 걸 필요도 권태를 느낄 필요도 없다. 그저 오늘이라는 하루에 주어진 것들을 감사한 마음으로 행하면 된다.
그렇게 하루가 완성이 된다. 잘 보낸 하루의 짜릿함을 한 번쯤 겪어 본 이라면 그게 얼마나 소중한지 알 것이다.
집중하려 노력했던 나의 모습, 잘해 보려 노력했던 나의 모습처럼 아름다운 건 없다. 스스로가 인정해 줘야 한다. 열심히 살았다고. 그렇게 하루하루가 쌓여 나의 삶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