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부 천재가 되다 1 - 공부 마음 바로잡기 ㅣ 공부 천재가 되다 1
Team. Story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4년 6월
평점 :
굉장히 자극적인 제목이다. 공부 천재라니! 근데 가만히 생각해 보면 천재는 되는 것이 아니고 타고나는 것인데 천재가 된다고? 도대체 무슨 내용이 들어 있을지 흥미가 생겼다.
책을 펼치면 이 책이 만화책이라는 것을 알게된다. 고리타분한 공부법 글이 아님에 안도를 먼저 하게 되고 술술 읽어갈 수 있다.
목차를 훑어보면 알 수 있는 것이, 어디 하나 뺄 것이 없이 다 재미있어 보인다. 어려서부터 흔히 해오던 변명들이 나열되어 있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는 8번 반복하는게 너무 귀찮아부분이 정말 재미있었는데 감정이입하며 웃기만 하고 끝나는 것이 아닌 진심으로 반복하는 것이 귀찮지만 공부력, 성장력을 유지하고 얻기 위해 포기할 수 없는 부분임을 그림으로 재미나게 표현되어 있었기 때문이었다. 공부에서 반복학습과 복습은 학생들을 정말 힘들게 하는 것이지만 뺄 수 없는 훈련이기 때문이다.
다이어트 책 중에서 다이어터라는 만화가 있는데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한 방법이 과학적 원리와 함께 재미있는 주제로 표현되어 있고 수많은 좌절 포인트를 너무 잘 짚어 내며 이겨내는 과정 또한 잘 표현한 책이다. 공부 천재가 되다 책을 읽으며 그 만화책이 생각났다. 공부 천재가 되는 방법이 글로만 된 정보책이었다면 전할 수 있는 내용의 한계가 있는데 재미있는 그림과 스토리가 한 수가 된 책이었다.
이 책에서 빠질 수 없는 재미가 하나 더 있다면 [나의 공부 MBTI는? ] 이다. 성격이 다르니 공부법도 다르지라는 주제로 지루하지 않게 성향별 어떤 방법으로 자신의 약점을 보완하고 강점을 살릴 수 있는지 소개되어 있어 참 좋았고,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자신의 성향을 파악하고 친구들에게 휩쓸리지 않으며 상대를 존중하는 학습 분위기를 만들면 좋겠다고 생각하였다. 부모가 권하는 책은 아무리 재미 있어도 잔소리 같곤 한데 이 책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으면서도 설득력있게 공부하는 법을 소개한 점이 참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