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터치다운 - 현실로 활용하는 슬기로운 AI 생활
송은주 외 지음 / 청년정신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터러시 리터러시하다 영상세대에게 필요한게 미디어리터러시라고 하더니 이제 AI리터러시까지. 세상 돌아가는게 어찌나 빠르고 숨막힌지 모르겠다. 23년은 인공지능 패닉과 기대가 어우러진 해였던 것 같다. 기술의 놀라움, 발전 속도, 쏟아지는 후속 기술들이 새로운 세상의 문을 열었다는 것을 모두 느꼈을 것이나 긴박하게 변화를 따라가야 하나는 불안감을 동력삼아 조금 이것 저것 알아보고 접해보았다. 미드저니를 이용한 그림책 만들기도 도전해 보았다. 그러다 시들해진 열정에 덮고 지냈는데 세상은 역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듯 보였다.

그러다 최근 수노 앱을 사용해 보게 되었다. 뉴스에서 동영상도 몇분이면 AI가 만들어 낸다는 여러 신기술 소식을 듣고도 시큰둥 했는데 아이가 학교에서 수노앱으로 노래를 만들어 온 것을 보고 엄청 놀랐었다. 그래서 이번 신간으로 나온 AI 터치다운을 읽어보고 싶었다. 설마 몇달 사이에 뭐가 뭐가 나왔을까?

책은 세개의 챕터로 소개된다.

1장은 AI의 개념과 역사/ 2장은 일반적인 궁금증 열가지 / 3장은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AI 기능이 있는 모바일 앱과 프로그램 소개.

가장 궁금했던게 3장이고 제일 기대가 되지 않았던 것이 1장이었는데 막상 읽어보니 가장 재미있었던 부분이 1장이었고, 3장은 조금 김이 빠졌다. 기존의 여러 인공지능 소개 책들과 비교해 24년판 신간인데 엄청 신기한건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섬세하게 처음 들어가서 우리가 볼 수 있는 페이지 설정부터 차근차근 소개된 점이 좋았다. 내가 챗 gpt 유료 버전에 대한 찬사를 많이 들어서 특별한 기능을 기대했던 것 같다. 그런데 1장은 역사라고 하니 고리타분한 이야기가 나올 것 같았지만 너무 재미있게 읽었다. 여러 예시자료들을 통한 소개와 '나와 같은 사람을 위해 자세하게 그림으로 설명하자면'이라며 개념에 대해 소개하는 부분이 너무 어렵지 않으면서도 흥미로워서 인공지능에 대해 호감이 생긴 것 같다.

1.2장의 내용을 읽고 3장 중 하나를 꼭 실천해 보고 싶다. 그리고 그 다음 그다음. 알고 안쓰는 것과 모르고 못쓰는건 엄청난 차이기 때문에 도전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