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식투자는 설렘이다 - 김학주 교수가 들려주는 필승 투자 전략
김학주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차트나 기본 분석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책은 아니고 기본 마인드와 주식투자의 다양한 상품들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원래 남편에게 도움이 될까 하고 접하게 된 책이네 오히려 경제 전반의 흐름을 알 수 있어서 아이와 세계 경제 이야기를 할 때도 도움이 될 정보가 많이 있었습니다. 책의 제목과 같이 주식이란 모멘텀을 보고 좋은 주식을 싸게 사서 설레며 기다리는 매매를 할 때 정신건강도 지키고 수익이라는 달콤함도 맛볼 수 있는 좋은 투자라를 부분이 인상깊었던 부분이었습니다. 투자를 스트레스로 생각하지 않고 설레는 기다림으로 생각한다면 참 행복할 것 같아요.
책의 후반부에 성장하는 주식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다양한 분야를 설명하고 관련 주식을 소개해 주었는데 종목팔이 아니야? 전혀 그런것은 없었고 소개해 주는 주식이라기 보다 그 분야를 잘 하는 기업을 소개하는 부분이 많은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주로 미국 기업과 함께 눈여겨 보며 공부해 보고 싶은 일본 기업이 있었고, 수소와 핵융합 이런 설명은 정말 이해가 잘 되게 씌여져 있어서 이분이 괜히 교수가 아니구나 싶게 재밌으면서도 쏙쏙 읽혀지는 책이었네요. 인산철 베터리 설명도 읽다보니 LFP가 다 원소에서 따온거니 기억하기 쉬운건데 이제껏 외계어같이 느꼈었네 싶었네요. 또 경제 관련 교수라 하면 실전 투자 경험이 없을 것 같은데 저자의 투자 경력과 시장, 기업을 보는 안목이 참 훌륭하다는 감탄을 하며 읽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노령화 사회에서 빈부 격차나, 헬스케어 부분을 어떻게 바라보고 대처하면 좋을지를 알 수 있었던 점이었습니다. 관련 기업도 소개 되었으면 좋았겠지만 그만큼 임상과 출시를 확언하기 어려운 분야가 바이오기 때문에 내가 가진 확신을 ETF 투자로 실천해 볼 수 있겠구나 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었던 것도 주식투자는 설렘이다 덕분입니다.
이주를 들고다니며 읽고 기사도 찾아보며 공부했는데 아직은 부족하여 다시한번 읽으면 좋겠다, 그리고 꼭 주식이 아니어도 미국 경제와 중국 경제의 흐름을 잘 익혀두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며 읽었습니다. 투자 책이 아니고 그냥 경제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책으로도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