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오르는 수익형 부동산만 산다!
고진영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9월
평점 :
품절


 

이제 원하던 원치 않던 우리는 재테크를 멀리 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 제목처럼 성공적으로 재테를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기대로 책을 열어 보았다.

 책을 펼쳐드니 역시 저자는 산전 수전 겪고 자신의 힘으로 지금의 위치에 서게 되었다는 걸 알았다. 그리고 저자를 포함해 몇몇 부동산 전문가들을 보며 느끼는 건데 지금 책도 쓰고 강의도 하고 그렇지만 그 시작이 누군가를 도우며 이만큼의 성장을 이루었다는 점에서 감동을 느끼곤 한다. 타인을 도우면 그 기운이 결국 나에게 돌아 온다는 값진 사회경험의 정답을 우리는 잊고 살기 때문이다.

 

 

 

책에는 주로 부동산을 왜 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것을 먼저 해야 할지 전혀 모르겠을 때 어떻게 , 어디서부터 하면 될지에 대해 나와있다. 어려운 내용보다는 동기유발에 목적이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중 제일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단계별로 나누어 실천해야 할 일을 제시한 내용이었다.

 

그리고 그 중에서 마음을 먹는다를 제일 첫번째로 정한 것이 인상깊다.

 

마음을 먹는다는 것, 제일 중요하지만 마음을 먹고 작은 실천으로 이어지기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패하기 때문이다.

 

경제적으로 안정된 삶을 살고 싶다는 강력한 열망이 행동을 만들고 결과를 만들 것이라는 메시지가 좋았다. 우리는 가끔은 마음조차 먹지 않고 결과를 바라기 때문이다.

 

 

오피스텔은 어렵게만 생각해서 생각을 조금도 해본 적이 없는데, 기본 자가 집을 마련 한 후 더 투자에 대한 생각이 있을 때는 수익형 부동산 등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부동산을 공부하고 접근해야 겠다는 생각의 전환을 해 보았다.

 

읽다보니 저자의 첫 책인가 하는 생각이 조금 들었다. 전체적으로 깊고 어려운 내용보다는 부동산, 재테크를 해야 하는 이유, 시작 방법, 조심해야 할 것 등 훑는 내용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이 책을 시작으로 자신이 고통에 빠져 봤기에 사람들을 도우며 같이 성장하고 싶다는 저자의 바람도 이루어져 다음편을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