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 닥터 스쿨 1 : 작은 신호를 놓치면 안 돼! - 어린이 메디컬 스토리북
예영 지음, RV 그림, 이낙준(한산이가)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3월
평점 :
미래엔아이세움으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너무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 <중증외상센터>
이번엔 웹툰 <A.I.닥터>의 원작이자 글쓰는 의사 이낙준(한산이가)의 첫 어린이 책 <AI닥터스쿨>이 출간되었다는 소식!
인기 웹소설인 <A.I. 닥터>가 어린이 버전 메디컬 스토리북으로 재탄생하여 생활 밀착형 어린이 맞춤 의료 현장을 담아 생생하고 흥미진진하게 풀어가고 있는 초등추천도서인 의사만화 랍니다.

AI 닥터 스쿨 1은 만화와 글이 적절히 섞여있어 평소에 만화책만 읽는 초등아이들도 몰입해서 읽을수 있는 초등추천도서지요. <AI 닥터 스쿨 1>은 유명 웹툰 <A.I. 닥터> 를 어린이 버전으로 재구성한 책으로 외톨이 주인공이 AI바루다를 탑재하며 자신감을 찾고 주변 사람들과 관계를 맺어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를 유지하고 있어요. 이 책에서는 어린이 독자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어린이들에게 취향한 병이나 증상들을 다루고 있고, 학교나 보건교실, 소아과를 무대로 이야기가 진행되고 있어요.

교실에서 마스크를 쓰고 친구들과 어울리는 대신 혼자 책을 읽는 주인공 류수호.
그런데 과학시간만큼은 평소에 단 한마디도 하지 않던 수호가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지요.


어린시절 수호에게는 아픈 기억이 있습니다. 하교후 집에 돌아왔는데 엄마가 쓰러져 있었던 것이었지요.
그래서, 수호는 의사가 되기로 결심하게 되요. 작은 신호를 무시하지 않는... 실력 있는 의사가 돼어 누군가 또 병으로 가족을 잃는 아픔겪지 않게 하고 싶으니까요.

엄마의 기일. 엄마가 마지막으로 계셨던 태화대 병원으로 간 수호는 갑작스러운 폭발과 함께 머리에 상처를 입고 쓰러지게 되는데 태화대 병원에서 개발중이었던 의료 진단용 인공지능 바루다가 알 수 없는 이유로 폭발하며 그 옆을 지나던 수호에게 상처를 남기게 되지요.
설마..설마 했는데, 병원에 입원한 수호에게 이상한 기계음이 들리기 시작해요. 설마..설마 했는데.....
머릿속에서 나는 듯한 기계음을 시작으로 그동안 수호가 봤던 의학 서적의 내용들부터 의학 드라마에서 봤던 장면들이 수호의 눈앞에 좌르르 펼쳐지게 되요.

초등시기부터 의학에 관심 많은 친구들이 읽으면 재미있게 의학정보도 얻을수 있는 초등추천도서 <AI 닥터 스쿨 1>
이 책을 읽어보며, 의사란 어떤 직업이며 어떤 일을 하는지 구체적으로 들여다볼 수 있는 책으로, 의사를 꿈꾸는 친구들에게는 동기부여도 될 수 있을것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