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주식 슈퍼사이클 - 지금, 한국을 사야 하는 결정적 이유
신동국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경제에 너무나도 관심없이 살았던것같습니다.

요즘 경제에 관심갖고 제대로 주식을 해보자 마음먹었습니다. 몇해전부터 주식을 조금씩 해보긴 했는데요.

암것도 모르고 매수 매입 하고 사람들이 이렇다 다러 저렇다 더라 하면 사람들 말에 의해 주식을 했던것같아요.

그래서 한국주식을 하다가 한참 내려갈때 미국주식을 해보기도 하고 그랬는데요. 요즘 미국의 거품론이 거론되면서, 한국주식을 다시 해야하나 그런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생각들을 하고 있는데 만나게 된 책입니다.

그리고 이젠 주식공부를 제대로 해봐야겠다 맘먹게 된이유가 퇴직연금도 DC형으로 관리를 할수 있더라구요.

아는 지인은 퇴직연금을 투자를해서 수익40%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전 정기예금으로 되어있어서 수익 2% 헉! 이렇게 차이가 날수 있다니... 그동안 퇴직연금은 건들면 안된다고 안전하게 나두자 했던게 후회가 되더라구요.

투자를 분산으로 확실한것만 하면 안전하면서 수익도 올릴수 있다고 해서, 최근에 이책을 읽고 한국주식에 확신이 생겨서 코스피200 ETF를 샀습니다. 그래서 주식공부는 이제 필수가 되었구나 생각이 들어서 그런지 집중해서 읽었네요.

지금, 한국을 사야하는 결정적 이유

한국주식 슈퍼 사이클

<한국주식 슈퍼 사이클> 은 한국 경제와 자본시장이 다시 한번 강력한 상승 흐름을 맞이할수 있다는 가능성에 대해 말해줍니다. 그리고 개인 투자자가 그 변화 속에서 어떻게 기회를 잡을 수 있을지를 날카롭게 짚어주는 책입니다.

단순히 낙관적인 전망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 경제 구조, 인구, 변화, 기업 경쟁력 글로벌 자본 이동 같은 근본 요인들을 차근차근 분석하며 왜 지금이 중요한 시기인가를 논리적으로 설명해줍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망과 현실적 조언을 해주니 10년~20년간 저평가에 머물렀던 이유를 짚어내며, 이제는 구조적 전환이 진행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반도체, 배터리, 2차전지, 로봇AI 등 글로벌 공급망 중심에 선 한국 기업들의 위치를 재평가하며, 이 흐름이 단기적 '테마'가아니라 장기 슈퍼사이클의 초입일수 있음을 강조합니다.

이책을 읽으니 지금 너무 주식이 올라서 못사겠다는 생각이 지금 시작해야겠네 그렇게 생각을 바꿔주더라구요. 갑자기 주식이 많이 올랐다고 생각해서 지금은 매수 타이밍이 아니다 그렇게만 생각하고 망설였는데, 이책을 통해 망설였던 저의 마음을 확실하게 확고하게 해주었습니다.

또한 개인 투자자를 위한 전략 제안도 돋보입니다. 무작정 낙관을 하는게 아니라, 변동성이 큰 한국시장에서 장기투자로 생존하는 방법, 경제 사이클에 맞춘 포토폴리오 구성법, 기업의 진짜 가치를 읽는 기준등을 안내해줍니다. 시장의 잡음보다 구조적 성장 요인을 중심으로 투자해야 한다는 메세지는 여러 투자자에게 균형감을 제공합니다.

무엇보다도, 책은 한국 경제를 비관적으로만 바라보던 최근 분위기 속에서 근거 있는 자신감을 다시 일깨워줍니다.

저도 이책을통해 한국 ETF를 대표적인것들을 이책을 통해 배운 지식들을 이용해 분산투자로 사보았습니다. 앞으로 매달 조금씩이라도 저의 노후를 위해 모아 보려고 합니다. 벌써 저의 노후가 든든해 지는 안정감이 생기네요.

인플레이션을 생각한다면 지금 정기예금보다 부동산보다 주식투자가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수익률이 더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는 안전을 추구하는 사람이라 투자보다는 정기예금 쪽이였는데요. 경제를 공부를 해보니, 인플레이션을 생각해본다면 내돈을 지키는게 아니고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는거라는걸 깨달았습니다.

저처럼 주식에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보아도 참 실속있는 책이라 주식공부를 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지금한국을사야하는결정적이유 #한국주식 #슈퍼사이클 #고평가된세계속저평가된하나의시장 #한국주식시장 #한국주식슈퍼사이클 #한국주식시장은이미슈퍼사이클에진입했다 #주식공부 #주식추천도서 #저평가한국주식 #한국주식을사야할때 #주식 #경제공부 #경제도서추천 #도서추천 #책추천 #일상 #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