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쉬운 과학 수업 : 양자정보 - 튜링의 계산기에서 차일링거의 양자순간이동까지 노벨상 수상자들의 오리지널 논문으로 배우는 과학 19
정완상 지음 / 성림원북스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에 관심갖다 보니, 양자컴퓨터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양자컴퓨터 관련 주식을 조금씩 모아보고 있는데요. 양자컴퓨터에 대해 확실히 알고 투자하는게 맞다 싶어서 요즘 양자관련 도서를 읽어보고 있습니다. 지금도 많은 발전으로 더이상 뭐가 또 개발되고 발전할께 있을까? 싶은데요. AI 시대를 넘어서 양자로 인해 세상이 변할것이라고 해요.

스마트폰 하나로 세상이 급격하게 변한것처럼, 앞으로 다가올 미래엔 양자로 인해 금융시스템 부터 모든게 바뀔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꼭 공부해야 하는 학문이라는 생각이 더 들어요.

저도 공부해야 하지만, 미래를 살아가야할 중1 우리아들에게 더 필요한 공부라 생가하여, 저도 읽고 아이도 읽으면 너무 좋을것같습니다.

저는 이공계쪽 머리가 없다보니, 솔직히 과학이 너무 어렵게만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인생을 살다보니 꼭 필요한 학문이더라구요. 잘살기 위해선 꼭 알아두어야 하는 학문이란 생각이 들어서 필요한건 그래도 읽고 배경지식을 넓혀보려고 노력합니다.

저처럼 과학이 어렵게 느껴지는 사람들은 제목처럼 『세상에서 가장 쉬운 과학수업: 양자정보』 시리즈를 읽어보면 너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른책은 무슨말이야? 그러면서 덮게 되는데요. 그래도 이 책은 그래도 좀더 쉽더라구요.

자세히는 잘모르겠지만, 그래도 좀 이해가 되고 읽을수 있겠더라구요.

세상에서 가장 쉬운 과학 수업 양자정보

정완상 지음



『세상에서 가장 쉬운 과학수업: 양자정보』는 이름 그대로 양자정보과학이라는 어렵고 추상적인 분야를 최대한 친근하게 풀어낸 입문서다. 양자컴퓨터, 양자암호, 얽힘과 중첩 같은 개념을 “물리학자가 아닌 독자”도 부담 없이 따라갈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습니다.

지금의 컴퓨터와 양자컴퓨터의 차이가 도대체 뭐야? 이런생각을 했어요.

지금의 컴퓨터는 0과 1로 표현한다면, 양자컴퓨터는 큐비트란 기본단위를 쓰며 0과1이 동시에 존재할수 있는 중첩상태를 이용해 기존 컴퓨터 보다 훨씬 빠른 연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기존컴퓨터로 풀기 어려웠던 문제들을 쉽게 해결할수 있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인인 부분이 암호해독이 가능해지므로 금융방법이 바뀔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양자컴퓨터가 실현가능하다면 우리의 다가올 세상은 많은것들이 바뀌어 있을것같습니다.

그럼 다가올 미래를 위해 나는 무얼 준비를 해야할까? 그런 생각이 많이 드는 요즘입니다.

이책은 과학적인 양자에 대한 기본지식과 초보자도 쉽게 읽을수 있게 이해도를 높였고, 양자에 대한 전체 흐름을 알수 있는 책입니다.

초등학생 고학년부터 청소년 성인들 모두 읽으면 다가올 미래를 잘 준비할수 있을꺼 같아요.

생소했던 양자의 세상을 이책을 읽고나면 조금더 친근해지고 양자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고 싶어지고 싶은 마음이 들꺼 같습니다.


#양자학 #양자 #양자물리학 #양자의세계 #양자컴퓨터 #미래산업 #미래트렌드양자 #세상에사가장쉬운과학수업양자정보 #양자정보 #과학시리즈 #양자역학 #양작학문 #일상 #서평 #추천도서 #양자관련추천도서 #미래산업양자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