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교실 경제활동에서 자연스럽게 배우는 경제공부!
학교에서도 이루어지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매달 경제이야기와 경제이야기가 끝날때마다 매달 이야기속 경제용어를 공부할수 있어서 앞서 배운 지식을 다시 한번 복습할수 있고 직접 경제지식을 정리하고 활동을 할수 있어서 책속 주인공들처럼 스스로 경제활동을 해볼수 있습니다.
교과 수업과 연계된 학습 도서이고 선생님들의 가이드북이 되어줄수 있는 도서라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그렇치만, 모든사람은 부자로 살고 싶어합니다.
그건 어린이들도 마찬가지 일것같아요.
하지만, 무언가 하지 않고 노력하지 않으면 절대 부자가 될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주인공 도윤이처럼 돈을 펑펑 쓰면 어떻게 될까요?
빚을 내야하는 경우도 생길수도 있을꺼예요.
저는 우리아이가 빚을 져서 불안한 인생을 살기를 바라지 않습니다.
꼭 가르치고 싶었습니다.
이야기를 통해 아이와 자연스럽게 돈에 관한 이야기 하면서 빚을지게되면 그때부터 힘들어진다고 말해주었습니다.
별 어려움없이 살고 있는 아이지만,
돈의대한소중함, 그리고 돈의 흐름, 올바른 소비와 저축과 투자를 통해 독립적으로 경제 주체자로 잘 성장하길 바랍니다.
성인은 되었지만, 여전히 경제적으로 독립을 하지 못하고 부모님한테 의존하는 사람들을 볼수 있는데요. 좋아보이진 않습니다.
경제적으로 우리아이는 제대로 잘 성장할수있도록 잘 가르쳐야지 하는데요.
이책속 또래주인공을 통해 많은걸 배웠으리라 생각합니다.
알게모르게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통해 경제에 대해 생각해볼수 있는 좋는 기회가 된것같습니다.
학교에서 직접 경제교실을 운영해보고 싶은 선생님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은책입니다.
열두달을 기준으로 매달 순차적으로 어떻게 경제활동을 했는지 잘 보여준 책이라 가이드북으로 손상이 없을 듯 합니다.
#열두달경제교실 #경제교실 #경제활동 #초등경제활동 #초등경제교실 #경제교육동화 #초등교과연계도서 #연계도서 #초등6학년추천도서 #초등추천도서 #독서활동 #여름방학추천도서 #경제추천도서 #초등경제추천도서 #초등독서활동 #서평 #일상 #교육동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