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진짜 재밌는 우주 그림책 진짜 진짜 재밌는 그림책
알베르토 에르난데스 지음, 카고 다비 그림, 이강환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아이가 학교에서 별자리 관측을 했어요.

친구들과 선생님과 함께 저녁 밤하늘의 별을 보며 많은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그날의 좋은 기억은 아이에게 별에 대한 관심과 그리고 우주에 대해 관심을 갖게 해준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주에 관한 이야기를 좀더 알아보기 위해 관련서적을 많이 보고 있는 요즘입니다.

진짜 진짜 재밌는 시리즈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림과 설명이 너무 실감나서 아이가 백과사전 처럼 궁금한게 있을때 마다 찾아 보는것같아요.

침대 위에 세워두고 자기전 우주에 관해 상상해 보며 책을 보는 모습이 사랑스럽습니다.


진짜진짜 재밌는 우주 그림책

그림으로 배우는 신기한 우주 지식백과


우주정거장이 생기고

우리나라에서도 2022년 6월 21일 누리호가 성공적으로 발사되었는데요.

그날, 뭔가 모르게 뭉클하고 감동이 컸던것같습니다. 직접가서 보진 못했지만, tv를 통해 보는동안 감동이 밀려 오더군요.

우주에 비하면 지구는 아주 작은 행성중 하나라고 하지요.

우주가 얼마나 방대하고 얼마나 크고 그리고 어떠한 생명체가 살아가고 있을지 아직도 모르는게 많치만,

저는 지구처럼 분명 비슷한 행성들이 존재할꺼가 믿어요.

그리고 먼 미래에는 지구인들이 우주에 가서 살게 될수도 있다고 해요.

그게 가능할까요?

우주정거장도 생겼으니 수많은 더많은것들이 개발되어 살수도 있겠지요~

그래서 직업도 우주에 관한 직업도 많이 생길꺼라는데 ... 정말 궁금하네요.


우주의 비밀

우주만큼 비밀이 많은 곳은 없을 거예요. 비밀은 언젠간 밝혀진다고들 하는데... 우주에 관한 비밀은 언제쯤 다 밝혀질까요? 지금까지 알아낸것만도 아주많은 발전으로 이루어 낸거지만, 아직 모른게 훨씬 많다고 하네요.

우리가 살고 있는 은하는 거대한 바다의 물 한방울만큼 아주 작다고 하니, 더욱더 궁금해지네요.


그럼 그 방대한 우주는 어떻게 탄생했을까요?

현재 과학계에서 가장 일반적인 이론이 빅뱅이라고 해요. 아주아주 작고 뜨거운 공 하나가 갑자기 나타나 폭발하면서 공간과 물질 그리고 에너지가 태어났다고 해요. 지금까지 팽창하여 오늘의 우주에 이르렀다고 하는데요.

그림과 함께 우주를 구성하는 기본 입자 와 어떻게 만들어졌을지 짐작하는 과학적인 이야기가 한가득이네요.

책을 보다보니 전문가처럼 박사님이 된듯하네요.

전자 광장 그리고 중력자... 등등 우주에 관한 몰랐던 전문용어들도 만나볼수있다는것이 참 좋았어요.

별의진화과정도 신기하기만 하네요.

지구의 내부 구조동 상세하게 잘 나와 있어요. 단면을 짤라 보여주니 더 실감나는것같구요.


최초의천문학과 이론과 천문학자들의 정보도 가득하네요.

최초의 인공위성과 그리고지상관제센터도 사진으로 자세히 볼수 있구요.세계의 우주국도 그동안 몰랐던 지식을 참많이 알게된것같습니다.

우주비행사들의 우주복재료부터 헬맷 등등 어떠한 구조로 만들어져서 우주에서 살아갈수있는지 궁금했던 의문이 풀린것같아요.

세계 각나라별로 우주에 얼마나 관심을 갖고 개발하고 경쟁을 하고 있는지도 새삼 느끼구요.

사진과 일러스트그림들이 실감나게 표현되어있어서 정말 우주에 있는듯한 느낌이 들 정도네요.

진짜진짜 재밌는 그림으로 배우는 신기한 지식 백과 우주그림책 아이들에게 정말 추천해주고싶어요.

#진짜진짜재밌는우주그림책 #우주 #우주그림책 #지식백과 #우주지식백과 #과학 #초등독서 #독서활동 #도서추천 #초등도서추천 #진짜진짜재밌는시리즈 #알베르토 에르난데스 #카코다비 #라이카미 #서평 #독서 #일상 #우주과학 #초등우주관련도서 #백과사전 #초등학생추천도서

-- 본 서평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쓴 개인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