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움 수업 - 실리콘밸리 천재들을 가르친 1:1 코칭
셰리 휴버 지음, 구경 옮김 / 804호 / 2023년 2월
평점 :
절판


어느순간 쫄보가 되어버린 나의 자신을 보고 이러면 안되겠다 싶어서 읽고 싶었습니다.

별거 아닌걸로 두려워 하고 심장이 마구 뛰기도 하고 왜그러지?

저 스스로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나이가 한살 한살 먹어가면서 이상하게도 자존감이 자꾸만 내려가고 쪼그라드는 느낌입니다.

당당해지고 싶고 좀더 자신감갖고 살고 싶어서 꼭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예요.

두려움 수업

세라휴버 / 804호



두려움의 실체는 무엇일까?

두려움은 왜 생기는걸까?

어디서 보면 두려움이란 감정이 꼭 나쁜것만은 아니라고 해요~ 그 두려움이란 감정이 위험에 쳐했을때 우리를 지켜주고 보호해 준다고 하는데요. 이책에선 아니라고 합니다.

두려움과 불안은 내 감각에 대한 꼬리표이자 외부로부터 주입된 이야기일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합니다.

이말도 맞는것같아요.

전혀 몰랐던 두려움이란 존재가 어느순간 학습으로 경험으로 두려운존재가 나타나기도 했던것 같아요.

전혀 몰랐던 사람을 만날때는 선입견이 없어요. 하지만, 몇번의 경험으로 그 사람은 무서운 사람이구나~ 생각해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구요, 그러면서 종종 두려워 하기도 하고 하는것같아요.

그사람이 나한테 뭔가를 행하는게 아닌데도 어느순간 두려운 존재가 되어버릴때도 있는것같습니다.

두려움을 자세히 들여다보고 그 원리를 이해하면 우리는 더 넓은 세상에서 내가 살고 싶던 모습대로 살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동안은 제가 두려워하는것들에 대해 좀 회피하려고 했던 경향이 있었던것같아요. 회피를 하지말고

그럴수록 자세히 더 관찰하고 이해하려고 하고 더 면밀히 들여다 보는 지혜가 필요하겠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두려움을 마주할 용기가 필요하겠구나 생각이 들었네요.

어른이 되면 두려울것도 무서울것도 없을꺼라 생각했는데요.

오히려, 어른이 될수록 책에서 나온것처럼 경제적으로 인간관게 등등등 두렵고 나를 불안하게 만드는것들이 더 많아지는것 같아요.

거기다 나이가 한살 한살 먹어가니 건강에 대한 두려움 까지 생긴것같네요.

챙겨야 되는게 많으면 많을수록 그걸 지키기 위해 더 두려워지는건 왜일까요?

그러고 싶지 않아 이책을 읽었네요.



이책은 단지 두려움에 대해서만 말하고 있지않아요.

두려움이 꼭 필요할까? 그리고 그 두려움이란 존재는 왜 생기는 걸까? 두려움이 생겼다면 나는 어떻게 해야할까?

실질적으로 나에게 도움되는 "녹음해서 듣기 연습 실천편" 이 있어요.

상황에 따라 두려움이 생겼을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말해주니깐, 따라하다보면 정말 두려움은 없어지고 내 삶이 좀더 좋아질꺼라는 생각이 드네요.

중간중간 멋있는 그림이 있는데요. 그 그림을 멍하니 바라보는것만으로도 위로가 되는느낌 받네요.

마지막장 글이 참 인상적어서 필사를 해봐요.

"두려움은 과정이다. 명확한 일련의 단계이다.

두려움의 해독제는 현재.

두려움을 해결하는 방법은

두려워하는 사람에서

두려워하는 이를 도와주는 사람이

되는것이다."

명확한 답으로 확신을 주는말;;; 두려워하는 이를 도와주는 사람이 되는것이다.

쫄보에서 벗어나기 위해 실천법 꼭 머리로만 알지말고 행동으로 해보려고 합니다.

#그림에세이 #79세할머니의 #따뜻한위로 #단호한조언 #자기계발서 #자기계발서추천 #추천도서 #독서 #추천도서 #두려움수업 #서평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쓴 개인적인 생각을 적은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