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행복을 부탁해 - 매일 조금씩 천천히 나를 사랑하게 되는 마음 트레이닝
명혜리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에 자존감과 행복은 연결이 되어있다고 생각한다.

어떠한 이유에서인지 언젠가 부터 자신감이 아주 많이 부족해졌다.

그러다 보니 자존감이 바닥이라는걸 인지 할수 있었다.

그렇다 보니 별거 아닌거에 초긴장을 하기도 하고,,, 불안해 하고 ,,,

신경질적일때도 있엇던것같다.

내가 왜이러지? 하면서 자존감키우는것도 노력이 필요하겠구나 ~ 그런생각이 들어서 자존감 높아지는법을 배우고 싶었다.

불안한 감정상태에선 절대 행복할수없고 우울해지기 마련이라는 생각이 든다.

자존감, 행복을 부탁해

명혜리



이책의 저자는 감정노동이 높은 서비스직종 승무원으로 10년넘게 근무를 하였다고 한다.

나는 가끔 내가 서비스직종에서 일을 했다면 어떠했을까? 생각해보곤 했었다.

사람과의 관계가 너무 힘들고 내스스로 스트레스가 너무 많을것같았다.

그래서 처음부터 나는 나와 맞지 않는 직업이라 생각하여 서비스직종에서 일해본적이 없는것같다.

내가 지금 하는일이 썩 맘에 드는건 아니지만,

나는 내일만 앉아서 묵묵히 해내면 되는거니깐,,, 어쩜 나랑 잘 맞는 일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루하기만 하고 하기싫었던 일이 다르게 생각하니 사람과 부딪히는 일이 아니니 얼마나 다행인가 싶다.

갑자기 내일을 사랑하게 된다.


처음에 자존감 진단지가 나온다.

결과는 역시나 자존감이 바닥이다.

진단부터 해봐야 나의 상태를 더 잘 알수 있으니, 진단후 처방전에 맞게 트레이닝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 나온다.

나는 자존감을 높아질수 있는 마음챙김 트레이닝방법들을 유심히 읽어내려갔다.

" 마음챙김은 크게 네가지 요소로 나뉜다. 내가 지금 집중을 잘 못하는지, 다른사람의 고민이나 어려움에 무감각해있지는 않은지, 지금 있는 곳이 도대체 어디인지 인식을 잘하는지, 그리고 나에게 일어나는 일에 대해 잘 반응하고 수용하는 지이다." p-101

나는 이 네가지가 다 해당되는거 보니,,, 내 스스로 내마음챙김에 얼마나 소흘했는지 알게되었다.

심각성을 알게되니,,, 자존감트레이닝을 빨리 시작해야겠다.

아침에 일어나면 멍때리기 명상하기 부터 해서 여러방법들을 따라 해보기로 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나를 사랑하기부터 실천해야겠다.

나는 누구의 아내 누구의 엄마 ~ 그 역할에 충실하느라 나라는 존재가 없어지고 있었던것 아닐까 생각도 들었다.

나를 찾아가는것도 나를 사랑하는거 그게 제일 중요하다는걸 깨달았다.

그 역할을 해내느라 내가 뭘 좋아했던지도 잊고 살지 않았었나 싶어서 이제부터라도 소소하게 라도 내가 좋아하는걸 하나씩 해보자 맘먹게 되었다.

내가 행복해야

엄마의 역할도 아내의 역할도 잘 해낼수 있는건데... 나 자신을 챙기는 일에 너무 소흘했던건 아닌지... 반성을 하게 되었다.

살면 살수록 인간관계가 참 힘들다는걸 깨닫는다.

이책을 읽으면 조금은 인간관계를 잘 풀어 나갈수 있을것만 같다.

자존감 트레이닝으로 인생의 행복을 다시 찾아보자.

내 자신을 사랑하고 내 자신을 잘 챙기고자 하는이들은 자존감회복을 할수 있다고 하니, 그것부터 실천해보자.

자존감을 되찾아 내 삶을 좀더 행복하게 살고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책이다.

분명,,, 많은 도움이 될것같다.

구체적인 자존감트레이닝법을 실천하다보면 다시 자존감회복을해서 행복해 질것만 같은 마법같은 책이다.

#자존감행복을부탁해 #자존감회복 #행복 #일상 #명혜리 #추천도서 #서평 #협찬도서 #자기계발서추천 #신간서적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