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75일 집중 완성 교과연산 B0 - 수특강, 세 자리 수와 네 자리 수 하루 한 장 75일 집중 완성 교과연산
히어로수학연구소 지음 / 히어로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표 홈스쿨 하기 좋은 수학교재

하루한장 75일 집중완성 교과연산 세트

초등학교2학년

학교를 가는 날보다 가지 못하는 날이 더 많은 요즘입니다.

그렇다보니, 아무래도 학습이 많이 떨어지는것 같아요.

1학년때 배웠던 기초적인것들 조차 잊어버리는 것같아 손놓고 있으면 안될꺼 같아서, 바쁜 워킹맘이지만, 그래도 엄마표홈스쿨을 해보자 맘먹었어요.

그렇게 맘먹고 나니, 국어, 수학, 영어 3가지 과목은 꼭 매일매일 조금씩이라도 아이를 가르쳐야겠더라구요.

특히, 수학은 연산을 꾸준히 해주어야겠다 생각하고 교재를 뭘로 하면 좋을까? 생각하다가 아이교과서와 내용이 비슷한 "교과연산"을 준비하게되었어요.

겉표지부터 튼튼하게 교과서 재질같고,내용도 단계별로 교과서와 흡수해서 참고자료로 쓰기도 참 좋을것 같더라구요.

엄마표 수학 교재를 "교과연산"을 선택했으니, 앞으로 꾸준히 잘 해내면 초2학년 수학은 충분할것같아요. 문제는 아이가 제말을 잘 들어주어서 꾸준히 해주면 좋겠는데요~ 쉽지는 않겠지요~ ㅎㅎㅎ

어떻게 접근하고 아이가 즐겁게 할수 있을지, 고민중이랍니다.

하루한장 75일동안 집중완성되는 교과연산 세트입니다.

구성을 보니깐, 교과서와 비슷하게 구성이 잘 되어있었어요.

B0 는 세자리 수와 네자리수

B1 는 받아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의 계산

B2 는 덧셈과 뺄셈의 관계/ 곱셈식

B3 는 곱셈구구

학교를 많이 가진 않았지만, 요즘 학교에서 곱셈을 배우고 있더라구요.

학교에선 곱셈을 배우지만, 저는 천천히 B0부터 하루한장만 딱 하려고 합니다.

너무 욕심내어서 서두르면 아이가 싫어할수도 있고, 매일매일 하루한장하면서 꾸준히 뭔가를 해내는 성취감도 느끼게 해주고 싶습니다.

빨리 많이보다는, 천천히 꾸준히가 좋아요.

사실, 아이가 계산을 하는건 곧잘 하는편이예요.

그렇다고 수학을 잘하는건 아니랍니다. 그건,,, 옛날처럼 단답형식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인것같아요.

우리 어릴때는 계산만 잘하면 어느정도 해결이 되었지만, 지금 아이의 수학은 많이 바뀐것같아요. 문제를 해결하는방법과 과정을 쓰는게 더많으니깐요.

"변화를 정확히 이해해야 합니다." 이책에서도 나와있듯이 많은 학습지를 풀고도 학교에 가면 연산문제를 해결하지 못할까요?

저희아이도 일반학습지 단순연산문제는 잘하면서, 교과서의 문제를 풀지 못하더라구요~ 실제로 그걸보고 EBS 만점왕 문제집을 풀어보라했더니 너무 어려워하며 싫어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풀어보았는데요. 정말 생각을 하지않으면 연산문제도 풀기 힘들더라구요. 확실히 저희 세대랑은 수학이 많이 바뀐것같습니다.

변화를 확실히 알고 엄마가 잘 지도해야겠다 생각을 했어요.

그러기에 엄마표수학하기에 이 "교과연산"이 딱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계산을 해서 단순 답을 적는것이 아니라, 스스로 식을 세어보기도 하고 문장을 이해하고 상황을 판단하는 사고와 풀이과정을 이해하면서 복합적인 여러 문제를 해결을 할수 있어야 하는데, 그러기에 딱 좋은 교재라 생각합니다.

원리는 기본으로 이해하고 복합적인 사고까지 다루는 문제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책을보면 "수특강"을 가장 먼저 학습하는것을 권장한다고 해요.

B0 수특강을 먼저 학습한 후 차례대로 1~3 학습을 진행하면 수특강 각 단계의 연산 원리와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상황 문제를 해결하는데 디딤돌이 되어줄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내용을 보고 그렇게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하루한장 75일 집중완성 하는 "교과연산"으로 우리아이 초2에 배울 수학 완벽하게 배우고 학습할생각하니 괜히 내 기분이 좋습니다.

앞으로도 3학년 4학년 5학년 6학년에도 꾸준히 같이해줄 교재가 될꺼같아요.

이번에 접해보니, 엄마표교과서로 딱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순 연산문제집보다 확실한 차이가 있고, 아이의 사고를 확실히 키워줄수 있는것같습니다.

학교가지 않은날도 아이가 알차게 보낼수 있도록 엄마가 옆에서 많이 도움주어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