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불량품 - <좋은생각> 정용철 에세이
정용철 지음 / 좋은생각 / 2011년 12월
평점 :
불량품....
고등학교 졸업 이후로 에세이 읽어보기를 거부한 나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번에 정용철씨 저자 불량품을 읽게 된것은 단순히 변덕이라고 해야 할까? 서점에 가면 에세이 책들이 많고 눈에 자주 띈다.
계속 구경하다가 훑어보기도 해보고 그러다가 내용이 궁금하기도 하고 과연 나를 사로잡을 수 있을까? 이 책에 매료가 될 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에 그만 저질러 버렸다. 이벤트에 글을 남기게 된 것이다.
이책을 선택한 것은 순전히 제목 때문이다. "불량품" 이 단어 자체가 마음에 들었다. 완벽하지 않는 내 생활에 딱 맞는 단어라고 생각이 들었다. 이책을 펼치면서 왜 불량품이라고 지었을까? 하는 생각으로 페이지 한장 한장 넘기면서 읽다가 나도 모르게 불량품이라는 단어를 잊어버리고 책 속의 글귀에 빠져 들었다.
내용이 우선 에세이를 처음 접한 사람에게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단어 하나하나 문장 하나하나 잘 쓰여져 있었다. 짧고 간단하면서도 그안에 숨겨져 있는 의미를 쉽게 파악할수 있었다.
짧지만 마음에 와 닿는 글귀들! 또한 예쁜 삽화와 함께 눈도 즐거웠다. 아무래도 나는 에세이를 많이 접하게 될것 같다.
이책을 읽으면서 마음에 솜처럼 푹신푹신한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다.
이 책에는 사계절이 나오고 그안에 친구,아내,첫사랑, 부모님등 추억을 담은 내용이 많이 있다.
부담없이 읽을수 있으며 더군다나 내용이 꽉찬 글귀로 마음에 따뜻한 무언가를 전해주고 또한 책을 읽으면서 자기만의 추억에 사로잡혀 떠올리는 것도 나름 즐거울 것 같다.
책 읽을 여유가 안되시는 분들에게 좋은 책이 아닐까 생각한다.
나는 이책 내용 중에서도 "당신은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글귀가 마음에 들었다.
당신이 이렇게 아름다운 것은
당신만이 당신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모습, 당신의 꿈, 희망, 용기, 진실,
사랑,믿음,기쁨,미소, 땀과 눈물, 후회와 한숨까지
당신의 모든 것은 이 세상에 두도 없는 보석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진정 아름다운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