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스위치
니시지마 도모히로 지음, 권혜미 옮김 / 밀라그로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니시지마 도모히로의 생각의 스위치는 인간의 사고방식에 관한 일상적인 일들을 뇌에 적용하여 쉽게 풀이하고 있다.전문가만 이런 생각을 하고 있는가 행동은 생각에서 나온다.이것을 우리는 아이디어라고 말한다.다양한 자료와 방식으로 이 책에서 기록하고 있다.우리의 삶에 많은 도움을 준다.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취업과 연애 등 다양한 상황에 필요한 사고 기술을 알려주기 때문이다.물론 책에서의 지식이 전부는 아니다.

 

이 책은 사고 기술만 알려주고 끝나지 않는다. 다양한 상황을 예로 들면서 사고의 공식을 활용하는 방법까지 보여준다.

 

 

사고의 공식과 사고의 기술은 일반인들도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을 만큼 상당히 쉽고 간단한 것들이다.

 

저자가 제시하는 11가지 사고 공식을 잘 활용하면 우리의 삶에 꼭 필요한 보물 같은 존재가 된다.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아이디어는 특정 직종에 종사하는 사람만의 문제가 아니다.

 

 

학생은 논술과 논문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은퇴자는 창업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생각해야만 한다.쇼핑, 요리, 여행 등 일상생활에 아이디어가 요구되는 일은 많이 있다. 이렇듯 무언가 대단한 것을 생각해내는 것만이 아이디어가 아니라, 일상에서 무언가를 편하게 그리고 쉽고 빠르게 해결하는 모든 방법들이 다 아이디어라고 할 수 있다.인간의 뇌는 우리몸의 에너지를 20% 정도를 소비하는 곳이다.

 

 

 

 

뇌가 하는 일들은 수없이 많다 ,우리는 이러한 가능성을 최대한 활용해야한다.생각의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하고 많은 사례들을 제시하고 있다.무한한 인간의 가능성 비록 겉으로 보기에는 두부 두 조각을 합쳐 놓은 것 같지만,뇌의 기능은 현시대의 컴퓨터도 따라갈 수 없는 무궁무진한 능력의 소유자이다.이 책에서 나의 가능성을 만들어가는 유익한 시간을 가져보자.생각의 스위치를 켜면 바로 성공이 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