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가 아이의 미래를 바꾼다 - 부모만 모르고 있는 아이의 스포츠 잠재력을 찾아라
21세기교육연구회 지음 / 테이크원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아이의 미래를 바꾸는 스포츠 우리는 이런 일들을 언제부터 꿈꾸고 있었는지 이 책은 그런 꿈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데 일조를 하고 있다.운동에 재능이 있는 아이의 부모 아이에게 운동을 가르치고 싶거나 전문 선수로 키우고 싶은 부모 현재 운동을 가르치고 있지만 아이의 미래가 불안한 부모 많은 스포츠 스타들의 과거 교육을 벤치마킹하고 싶은 부모,취미로 아이에게 운동을 가르치고 싶은 부모들을 위해서  



왜 지금 스포츠 교육이 필요한가에 대한 명확한 답을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다.
지금은 스포츠 교육 시대다.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필요조건 충족은 어쩌면 덤에 불과하다. 그리고 그게 운동이다.그게 체육이다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체력 증진을 위해 혹은 레포츠가 생활 전반에 자리 잡은 요즘 즐길 수 있는 운동이 있어야 한다는 생각에 아이에게 스포츠 종목 하나 정도는 마스터해주려 하기 때문이다.
해외 유학을 염두에 두고 아이에게 확실한 스포츠 배경을 만들어주고 싶은 부모,스포츠를 통해 아이의 인성을 올바르게 키워주고 싶은 부모들을 위한 책이다.


 

이 책은 왜 운동을 해야 하는지, 공부와 운동의 상관관계를 정리하고 있다.실제 운동을 통해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맞이한 선수들을 소개한다.스타의 감독이 짚어주는 스타의 성공 포인트류현진, 박태환, 기성용, 박인비, 김연아 등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를 키워낸 감독들이 현장에서 느낀 그들만의 성공비법을 정리했다.스포츠 교육 육하원칙 실전 가이드 축구,야구,골프,수영,스케이트등의 종목에 대해 소개한다. 



육하원칙에 따라  운동을 언제 시작해야 좋은지,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어디서 배울 수 있는지,무엇을 배우는지 등 평소 궁금했지만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살아 있는 정보들이 가득하다.또한 현재 스포츠를 배우고 있는 부모들의 Q&A도 함께 소개한다.
많은 전문가들은 스포츠 교육을 시키는 이유는 그것을 마스터하는 과정에 있다고 말한다. 그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것을 배운다. 



할 줄 모르는 것을 잘하게 되기까지의 과정에는 무수히 많은 감정들과 맞닥뜨려야 한다. 그리고 비로소 하나를 마스터했을 때 아이들은 성장하며 성공과 실패의 반복을 경험한 과정은 그대로 공부하는 데 근성이 되고 앞으로의 삶에 적용된다.
공부 좀 하는 아이로 만들고 싶다면 이제 운동부터 시키자. 좋은 성적뿐 아니라 바른 인성,거기다 아이의 수천억 원짜리 숨겨진 스포츠 재능까지 찾을지도 모르지 않은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