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사나이로 거듭나기 군대 기다려
이종용 지음 / 책나무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자들이 모여서 하는 얘기중 하나는 꼭 군대 이야기 또 하나는 축구이야기이다.진짜 사나이로 거듭나기 군대 기다려는 대한민국 남자라면 가야 하는 필수코스군대에 대한 이야기이다.우리가 생각하는 군대는 정말 추웠고 정말 더웠다.그리고 선임들과의 마찰등 군생활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알아 볼 수있는 군대 과연 그것이 알고 싶다.


대부분의 남자들이 군대를 가지 않고 지나갈 수 있는 방법을 간구한다.군 생활을 피할 수 있을까? 그러나 결론적으로 보면 군대를 간다는 것은 진짜 남자로 태어나는 것이다.그리고 군대를 다녀와야 올바른 직장생활을 할 수 있다. 부대 배치는 조상의 음덕에 달려있다.선호 보직이 달라졌다.이게 꿀보직이라고? 내가 그렇게 만만하니? 특수근무병에 대하여 이 책은 말하고 있다.

 

유격훈련에 피티체조 생각만해도 외줄타기의 아슬아슬함,화생방 훈련의 가스실 눈물 콧물 줄줄 흐르는 그 느낌을 군대가 아니면 언제 체험을 하겠는가! 힘든 훈련을 매일 한다고? 유격 훈련, 겪어보고 당당하게 뻥치자 형, 저도 얼음 깨고 들어가야 돼요? 가스 흡입 체험에서 가스 대응 훈련으로  군 훈련 오해 vs 진실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오타는 있어도 구타는 없어 군대가 많이 좋아졌다.이제 언어폭력,설 곳이 없다라고 하니 이제 맘놓고 아들을 군대 보내도 된다.간부도 병사도 자기의 일을 스스로 하는 군대이다.병사의 여자 친구에 대해서 더 잘 아는 사람은 누구일까? 이 책에서 그 해답이 있다.자신있게 군생활을 감당해야한다.군대에선 바보인 척하면 정말 바보 된다는 사실을 아는가! 군은 사회와 단절된 곳이 아니다.


군과 자기계발 오해 vs 진실을 이 책에서는 말하고 있다.막내둥이 아들이 군대가서 사람되었네라는 이야기를 듣는다.훈련만하는 군대가 아니라 자유시간은 나를 위한 블루오션을 생각한다.꿩 먹고,알 먹고!군 생활 하고,자격증 따고! 이 책 한권이면 군대생활 든든하게 할 수 있다.입대 전 준비 사항,신병교육대 입소 절차,진짜 사나이가 되는 첫걸음, 신병교육대 훈련까지 총망라했다.


밤을 새워 읽어도 자신이 경험해 보지 않으면 말할 수 없다.경험에 의한 이 책을 추천한다.군대가 아니, 나라가 원할 때 기꺼이 이 한몸 바쳐 투자 할 수 있는 이 나라의 젊은이가 되기를 원한다.작지만 강한 나라 대한민국을 지키는 국방의 의무 군대 기다려 내가 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