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으로 행하는 삶 케네스 E. 해긴의 영적성장 시리즈 4
케네스 E. 해긴 지음, 안세광 옮김 / 베다니출판사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믿음으로 행하는 삶 그것은 크리스찬의 기본이다.믿음으로 산다는 것의 정의는 무엇인가? 해긴 목사의 탁월한 영성으로 풀어낸 믿음으로 승리하는 13가지의 방법 이 책에서 알려준다.예수를 믿지않는 사람들은 그냥 본능적으로 살아간다면 크리스찬은 믿음으로 살아가야한다.그것이 정석이다.바르게 살아가는 것도 중요하다.하지만 그것만 가지고는 험한 세상에서 살아남기가 힘든다.




우리들의 영적인 상장을 도와주는 책들이 서점에는 수 없이 많이있다.그러나 나에게 맞는 방법으로 나의 믿음의 성장을 도와주는 책은 그리 많지않다.크리스찬이라고 실패를 하지 않는다.아니 예수 믿는다고 해서 날마다 승승장구 일취월장하는 것은 아니다.오히려 실패를 더 했으면 더했지 적게하지는 않는다.왜냐면 본능적으로 방법을 찾았지 그만큼 믿음으로 행하는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나는 이 책에서 해긴목사의 영적으로 행하는 삶을 보면서 나의 무지함을 깨닫는다.성경의 역사하심을 때론 우리들이 그냥 해석하기 편한대로 알아왔고 그때는 그랬지만 지금에도 그 역사가 일어날수가 있나? 라는 의구심이 마음속에서 요동칠 때도 있었다.그는 이 책에서 믿음으로 산다는 것은 어떻게 사는 것인가를 구체적으로 밝혀놓았다.그것은
행동하는 믿음과 나의 무능함을 하나님께 고백해야한다.




믿음의 실제적인 열쇠는 무엇이고 하나님과의 관계회복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대해서도 말하고 있다.언제부턴가 교회를 다니면서 은혜와는 상관없고 내가 잘나서 지금까지 살아왔던 것이 아니냐고 영적인 교만으로 나와 하나님의 관계가 단절 되지는 않았는지 생각해보자.어느틈엔가 슬며시 나의 마음 한쪽구석에 자리잡고 있는 교만의 암덩어리를 발견한다면 우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




서슴지말고 하나님 앞에 나의 죄를 고백해야한다.믿음의 적이 되는 모든 것들을 내려놓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해야한다.믿음의 여섯가지 적과 믿음과 일치하는 행동에 대하여 가르치고 있다.하나님과 함께 자신의 계획을 이루어가는 법에 대해서도 소상히 밝히고있다.기도해 놓고 의심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축복을 훔쳐가는 도둑이다라고 말한다.믿음으로 행하는 삶은 훈련으로 만들어져야 한다.




우리의 영혼도 훈련으로 만들어져야한다.육신의 게으름,방종,말씀을 읽지않고 방치하는 그런 어리석은 짓은 이제 그만해야된다.손만 뻗어면 잡을 수 있는 위치의 성경책은 오늘도 그자리에서 먼지만 쌓여간다.말씀을 읽는 훈련 반드시 우리에게는 훈련이 필요하다.
해긴 목사의 믿음의 13가지 가르침들은 나와 당신의 영적생활에서 승리를 도와주고 축복의 자리로 나아가 남에게 축복을 주는 귀한 믿음을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