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주의 인공지능 - 클라우드 기반의 머신러닝 개론
노아 기프트 지음, 류훈 옮김 / 성안당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용주의 인공지능 이 책은 실용적인 인공지능의 개론에서 부터 응용 프로그램 만들기까지의 과정을 자세하게 기록하고 있다. 클라우드 기반의 머신러닝 개론을 바탕으로 기성품 (OTS Off-the-Shelf)비즈니스 솔루션을 마스터 한다.책의 구성은 파이썬 기능을 소개하고 제어 구조를 사용하기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툴체인에 대해 설명한다.

스파르탄 인공지능 라이프 사이클에 대한 설명과 구글 클라우드 플랫 폼을 이용한 클라우드 인공지능 개발에 대한 개요등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크게 세가지로 나누어 구성하고 있다.실용적 인공지능 개론, 클라우드에서의 인공지능, 실제 인공지능 응용 프로그램 만들기등을 보여준다.파이썬의 매력적인 프로그래밍 언어가 누구나 무난하게 개발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장점은 복잡하지 않다는 것이다.여러 스타일로 자유롭게 또 파이썬은 메타클래스나 다중상속과 같은 고급 기능 기반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위해 사용할 수도 있다.데이터브릭이나 세이지메이커 데이터랩과 같이 다양한 프레임워크가 주피터 기반의 산출물을 지원하기 때문에 개발된 코드를 산출물에 적용하는데 주피트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주피트의 목적은 보통개발의 중간 단계에서 그 동작을 시험해 보는데 있기 때문에 사용을 권장한다.파이썬에서 제어 구조 사용하기도 설명하고 있다.논문,수업,각종 시청각 자료및 학위과정등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교육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기회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하지만 툴체인에 대해 자세히 다루는 경우는 많지 않다.

산출물 레벨의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기술은 무엇일까? 그리고 예측 가능한 안정적인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기업이 구축해야 하는 기본적인 프로세스는 무엇인지 2장에서 말해주고 있다.제3장에서는 스파르탄 인공지능 라이프 사이클에 대한 설명과 그 이해를 돕고 있다.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을 이용한 클라우드 인공지능 개발에 대해 살펴보자.

GCP (Google Cloud platform )는 개발자와 데이터 과학자 모두에게 매력적인 것을 많이 가지고 있다.GCP 서비스 중 상당 부분은 개발 경험을 재미있고 강력하게 만드는데 그 목적을 두고있다.어떤 면에서 보면 구글은 AWS가 이제야 심각하게 언급되기 시작한 몇가지 측면에서 클라우드의 선두주자였다. 제4장에서는 GCP 개요부터 코래버러토리,데이터랩과 도커및 구글 컨테이너 레지스트리와 연동해 사용하는 법을 보여주고 있다.



아마존 웹 서비스를 이용한 클라우드 인공지능 개발과 실제 인공지능 응용 프로그램 만들기를 6장에서 살펴본다.그리고 AWS를 이용해 지능형 슬랙봇 만들기,라이브러리를 커맨드라인 툴로 변환하기,깃허브 구조에서 프로젝트 관리에 대한 통찰력 얻기,EC2 인스턴스를 AWS에서 동적으로 최적화하기를 실행한다.



미국의 부동산 가격에 대해 살펴보기,파이썬에서 대화형 가시화 수행하기 크기 순위와 가격을 기준으로 클러스터링하는 법을 배워본다.사용자 제작 컨텐츠를 위한 생산적 인공지능에 대해 알아보고 클라우드 자연어 처리 (NLP)및 감정분석 처리까지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