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아이디어의 비밀
신호진 지음 / 성안당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탁월한 아이디어는 그냥 탄생되는 것이 아니라 생성과 소멸,그리고 연결, 결합을 반복하면서 진화 발전한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또한 이렇게 탁월한 아이디어가 탄생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환경,즉 혁신의 공간의 중요함을 말하고 있다.한편 훌륭한 아이디어는 벽으로 둘러싸 보호하는 환경이 아니라 제약이 없는 환경에서 나온다는 사실이다.광고나 마케팅 아이디어 처방법72가지를 알아본다.

 

 

 

 

좋은 아이디어가 나오기 위해서는 연결, 융합, 재결합이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아이디어는 서로 얽히면서 재발명된다는 것이다. 훌륭한 아이디어는 경쟁할수록 완성도가 높아진다.신호진은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은 72가지 현실 탁월한 아이디어는 어디서 오는가로 인간두뇌의 한계를 나타낸다.생각에 따라 사물을 보는 눈이 달라진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저자 신호진은 이런 질문들에 답한다. 탁월한 아이디어가 나오는 환경을 인접 가능성, 유동적 네트워크, 느린 예감, 뜻밖의 발견, 실수, 굴절 적응, 플랫폼이라는 72가지로 정리했다.그리고 그가 제시하는 해답은 우리를 새로운 것에 눈 뜨게 한다. 신경생물학에서 도시학, 인터넷 문화에 이르기까지 여러 분야에 대한 폭넓고 깊이 있는 지식을 활용해서 진정한 혁신 뒤에 놓인 공간,

 

 

 

72가지 중요한 패턴을 증명해 보인다.어떤 생각이나 아이디어의 최초 모습을 살펴보면 네트워크라는 것을 알 수 있다.이것은 우리의 두뇌 안에서 벌어지는 것이다. 하나의 생각, 새로운 생각이라는 것은 두뇌 안에서 서로 조화를 이루어 신호를 보내는 신경세포의 새로운 네트워크인 것이다. 이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설정인 것이다.다양한 생각에서 오는 역발상도 아이디어의 새로운 창출이다.

 

 

 

 

새로운 네트워크를 활발하게 생성시킬 수 있는 환경은 어떤 것일까?참신함과 창의력은 무엇일까?아날로그와 디지털의 기법으로 저자가 보여주는 다양한 시도는 이미 광고계의 시그널로 부상하고 있다.때로는 복잡한 것보다는 단순한 것이 소비자의 관심을 끌어내는 기법이다.이런 것이 끌리는 아이디어이다.아이디어가 발생하는 방식에 대한 은유다.탁월한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나오는가?

소비자가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가?라는 포인트를 두고 광고는 달려간다.저자 신호진은 다양한 광고의 컨셉들을 설명하고 끌리는 아이디어의 비밀을 풀어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