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과 다르게, 나답게 사는 법 - 운명은 스스로 바꿀 수 있다!
저우구이이 지음, 주은주 옮김 / 성안당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녀가 18세부터 다양한 스타,기업가, 예술가들과 인터뷰를 하며 만남을 이어오고, 수년간의 경험을 통해 얻어낸 삶의 지혜를 여성의 시선으로 그들의 과거, 그 뒤에 숨겨진 의미, 삶의 모든 경험, 가치관 등을 통틀어 이야기를 풀어내었다.삶을 유연하게 대하는 여성은 인생의 각 단계마다 그 순간을 충분히 즐기고 모든 상황에서

 

여유를 잃지 않으며 스스로 책임질 줄 안다. 인간의 본성을 깊고 진지하게 인식하고 논리와 규칙을 신뢰하며 고정 관념을 깨기 위해 부지런히 노력하여 나약함을 극복한다.

 

이렇게 남과 다르게 나답게 사는 법을 이 책에서 알아보자.서른이 되면 자신을 변화시키려고 노력한다.부단히 자아를 성찰하고 자신을 바로 이해함으로써 자신에게 너그러워진다.고난에 대처할 수 있는 힘이 길러진다고 저자는 서른에 대한 자찬을 이야기하고 있다.불가피한 감정,스트레스,선택,실패등 갖가지 이유로 고통을 겪는 나이이다.


서른이 되면 자기 몸을 사랑할 줄 알게 된다.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파운데이션 색깔을 골라 바르고 싸구려 제품은 함부로 테스트하지 않는다.인생은 마라톤이다.첫 바퀴부터 선두로 나서서 속도를 내려고 해서는 안된다.우리몸은 가장 힘든 코스를 이 악물고 달린 뒤에야 비로소 새로운 리듬에 적응한다.

 

그때가 되면 몸이 자유롭고 가볍고 편안해져서 장거리 달리기를 진정으로 즐기고 달리는 동안 아름다운 풍경도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남과 다르게 나 답게 사는 법 그녀의 말에 수긍이 가는 대목이다.고통도 행운처럼 필연적인 이유 없이 어느 날 불쑥 찾아온다는 것을 말하는 그녀는 인생은 누구에게나 미완성된 조각 퍼즐과 같으며

 

인생에서 행복하고 기쁨이 충만한 길을 걷는 사람은 없다.중년이 되면 누구나 아픔을 겪지만 그 원인은 각자 다르다.중년을 위기라고 일컫는 이유는 그 시기가 인생의 후반전이 시작되는 전환점이어서 과도기를 균형 있게 잘 넘기려면 에너지가 무척 많이 소모된다.어른이 아이를 이해하지 못하는 이유는 어른의 관심이 목적지에만 있기 때문이다.

 

어른은 아이의 시선을 따라서 아이 눈에 비친 세상을 보지 않고 자신의 생각만 중요하다고 여기는 탓에 아이를 이해하지 못한다.어린아이가 어른의 세상을 이해하고 어른의 규칙을 따르는 것은 철든 행동이 아니다.오히려 어른이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은 물론이고 교육적 의미,굳은 의지,고도의 섬세함을 지니고서


조심스럽게 아이의 세계로 들어가서 아이의 세상속 규칙을 이해하는 것이 철든 행동이다.그녀가 말하는 남과 다르게 나답게 사는 법을 전쟁터를 방불케 하는 변화무쌍한 인생에서 운명을 개척해 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다.생각이 꽉 막힐 때는 멀리 여행을 떠나보자.인생에는 우여곡절이 많지만 놀랄 만한 짜릿함도 있고 불나방처럼 달려들던 일이 알고 보면 죽기 살기로 덤빌 만한 일이 아니었음을 깨닫게 된다. 이 책은 새로운 나를 발견하는 또 다른 길을 보여주는 그녀만의 독특한 방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