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서적 100권 한번에 읽기 - 음식으로 예방하고 치유하는 자연 건강법
김영진 지음 / 성안당 / 201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건강에 대한 관심은 나이가 들수록 깊어진다.우리는 괜찮은척 하면서도 자꾸 신경이 쓰이는 것은 왜일까? 음식으로 고칠 수 없는 것은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라는 말이 있듯 자연 건강법은 우리에게 이미 친숙하게 다가와 있다.병이란 우리가 면역이 떨어지면 자연적으로 다가온다.건강서적 500여권의 내용을 추려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이 책은 구성했다.

저자의 건강상식은 우리가 이미 알고있는 것들도 많이있다.고대 그리스에서부터 시작된 건강의 비법들은 현실에서도 지켜지고 있다.건강을 이해하는 ​건강의 기본 개념과 의료 현장에서 빚어지는 여러 현상,다른 분야의 학문과 연계하여 살피며 건강의 학문을 안내하고 있다.건강에서 출발하는 의학의 근간을 저자는 말하면서 의학은 과학적 방법과 자연철학으로 성장했다고 말하고있다.



미각,청각,후각기능의 향상을 통해 우리는 다양한 맛들을 경험하지만 나이가 들면 이런기능들은 떨어진다.저자는 이책에서 자연건강법을 소개하면서 현대인들의 잘못된 식습관이나 방법등에서 병에 노출되는 일들을 보여주고 있다.음식으로 예방하고 치유하는 가장 자연스러운 치료법은 국내외 건강 서적 500여 권 이상을 읽고 얻은 건강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단 한 권으로 핵심 건강 정보를 올바르게 취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나이가 들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진 현실이다.건강100세의 시대는 벌써 함께하고 있다.저자는 안 좋은 생활습관과 잘못된 식습관 때문에 냉증, 비만, 당뇨병, 아토피 피부염, 심장질환, 암 등의 각종 질병으로 힘들어 하는 가족과 친구들을 보고 각종 건강 서적을 읽기 시작하였다.현재는 미국 Nutrition Therapy Institute에서 홀리스틱 영양학을 전공하고 홀리스틱 영양 지도사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