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씽킹 - 개정판, 기독교 세계관으로 생각하고 살아가기
유경상 지음 / 카리스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을 바꾼다는 것의 정의는 무엇일까? 현실을 살아가는 우리의 일상은 어쩌면 생각없이 살아가는 하루살이처럼 느껴질때도 있다. 기계적인 움직임, 시간의 패턴에 맞춘 움직임으로 만들어져가는 인간의 형상 하나님은 결코 우리를 그렇게 창조하지는 않으셨다.무기력한 크리스찬 그들의 삶에 크리스천 씽킹은 이 복잡하고  다양한  일상에서 창조주가 만든 아름다운 걸작으로 살아가는 참모습을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 바라보기는 크리스천 씽킹의  제1의 원리로 작용한다.그것은 믿지않는자들이 흔히 이야기하는 추상적인 이야기의 근원이 무엇인가! 암담하고 답답한 현실에서 보이지는 않지만 살아계시고 역사 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라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그리스도인은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보는 사람들이다.고난과 역경을 이겨내는 힘의 근원이 바로 이런 저력을 말해준다.​


 

크리스천 씽킹이란 하나님의 말씀대로 생각하고 사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예수 그리스도처럼 생각하며 사는 삶입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옛날이야기로만 남아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이 오늘날에도 변함없이 우리의 생각과 판단의 최종 기준이 되며, 따라서 그 말씀은 우리의 종교적 삶뿐만 아니라 일상의 삶 속에서도 영향을 끼치는 원동력입니다라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두 유형의 크리스천들에게 나타나는 문제는 신앙과 생활을 별개의 것으로 생각한다는 것이다. 그로 인해 종교인이면서도 세상 가운데 전혀 아름다운 영향력을 끼치지도 못하고 크리스천답지 못한 모습으로 살아간다. 즉 성경에서 말하는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지 못하는 것이다.세상을 바라보느냐 하나님의 능력을 바라보느냐는 그 시점에서 삶의 승과 패는 판가름이 난다.

 

 

 

보이지 않는 생각이 꿈을 낳고, 그 꿈은 한 사람의 인생 가운데 열매를 맺습니다. 그리고 그 영향력은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끼치게 됩니다. 결국 어떤 생각에서 생겨난 꿈인가에 따라 자신을 포함한 사람들을 파멸로 이끌 수 있고, 자유와 생명으로 이끌 수도 있게 되는 것입니다. 크리스천 씽킹의 세 가지 원리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이 원하시는 꿈을 꾸고 그것을 위해 인생을 살아가도록 이끌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