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신통한 기출문제 3-1 전체 범위 - 2013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기말고사가 다가옵니다~

엄마를 불안하게하는 시험 ㅋㅋㅋㅋ

정작 시험칠 녀석은 만사가 천하태평....

그래도 문제집 주면 열심히 풀기는 하는 녀석이라 또 열심히 문제집 뒤지기 중이랍니다

다양하게 많은 문제를 풀다보면 아무래도 더 도둥ㅁ이 되기도 할테구요

신통한 기출문제는 중간고사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던 책이기도 하고

출판사에 대한 신뢰때문에 더 기대가 되는 책이기도 하구요 ㅋㅋㅋ

우공비라면 예전 결혼 전에 학원에서 아이들 가르칠 당시 교재로 썼던 기억이 있어요

내용이 아주 충실해서 좋은 기억으로 남았기도 하구요 ㅋ

초등 교재도 나왔다고 해서 기대가 됬었는제 3학년이나 되어야 할 수 있더라구요

드디어 3학년이 되어서 우공비선택~

ㅋㅋㅋ

신통한 기출문제는 범위가 다양하게도 선택이 가능하더라구요

중간고사 이후 범위부터 선택할 수도 있고 전체 범위를 선택할 수도 있어요

제가 고른 책은 전체범위랍니다

복습을 제대로 하는것도 예습만큼 중요하니까요

기말대비도 중간고사 대비와 마찬가지로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네과목에 영어까지 다섯과목이 실려 있어요

요 점이 조금 아쉬웠어요

중간고사는 그렇다 치더라도 기말고사에서는 기타 과목까지 다뤄주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구요

과목 순서는 이렇게 되어 있지가 않고 수학이 먼저 나와 있네요

각 과목마다 핵심 개념 정리와 기출문제, 그리고 신통한 예상문제 두회로 구성되어 있어요

각 과목에 들어가기 전에 관련 단원과 출제 의도가 제시되어 있어요

그래서 이 문제집에 실린 대로 문제가 나오지 않더라도 출제 의도를 보며 충분히 공부한다면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 ㅎㅎ

담원 기출문제에서도 출제 의도가 미리 제시되어 있네요

이 출제 의도로는 이런 유형의 문제가 나올 수 있다는 걸 보여주니까 아이가 한번 더 긴장하고 보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또 하나

중간고사에서와 마찬가지로 '어려운 기출문제'라고 문제를 따로 빼놓은 부분도 있어요

아이들이 아무래도 더 어려워하는 부분인 만큼 더 관심을 갖고 볼 것 같아요

전체 과목 배열 순서는 수학, 국어, 사회, 과학, 영어 순이네요

아이들이 수학을 더 어려워하기 때문에 배치가 이렇게 된 것 같아요

중간고사에서는 개념정리가 별책으로 따로 나왔던 걸로 기억하는데 요번 기말고사에는 그 부분이 사라진 점도 아쉬운 점의 하나에요

시험전날까지는 책으로 준비하더라도 당일날 아침 시간에 잠깐 확인하기는 그런 별책 형태가 더 좋지 않을까 싶어요

이제 정말 코 앞으로 다가온 기말고사

차근차근 하나씩 서두르지 말고 준비하기

요번에도 신통한 시리즈와 함께 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hahahar 2013-06-12 22: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UP된 성능으로 게임 거인을 물리치고 싶다면 하스웰로 무장된 PC를 봐~

http://shop.danawa.com/shopmain/?controller=goods&methods=index&categorySeq=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