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만화로 만나는 세상 1 : 우주 - STEAM 학습 만화 과학 만화로 만나는 세상 1
홍윤표 글, 나연경 그림, 류진숙.이현정 감수 / 창비교육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비초등인 아이를 위해 받아보게 된 과학 만화로 만나는 세상 1 <우주>



아직 과학은 흥미가 없는 아이라 집에 있는 과학동화도 어쩌다 한번씩

빼보는 녀석이랍니다.

그런데 만화로 된 책들은 꽤 관심이 있어하더라구요.

그래서 과학 만화로 만나는 세상도 아마 좋아할 거라 생각하고 보여주었어요.



 



7권으로 구성된 초등 학습 만화 시리즈 과학 만화로 만나는 세상

우주/ 지구/ 빛과 소리/ 힘과 운동/ 동물/ 식물/ 물질의 세계

전 1. 우주를 먼저 보여줘봤어요.

아무래도 가장 접근하기 쉽고 재미난 주제가 아닐까싶어요.



 

목차를 보니 역시 아이들이 좋아하는 주제들이 잘 정리되어 있네요.

지구, 달, 태양, 태양계, 우주 탐사, 별과 별자리, 계절의 변화

특히 별과 별자리는 아이가 원에서 자기 별자리를 배우고

난 뒤부터 무척 관심있어하는 부분이거든요.​


 

 

 

등장인물들이 쭈욱 나옵니다.

아이가 시큰둥해 하다가 만화라고 하면서

저렇게 등장인물들 보여주니까 급관심 가지더라구요.

희안하게 만화형식을 좋아하는 아이들이죠.

하긴 엄마도 만화로 되어있으니 보기 편해서 좋긴하더라구요.


 



책을 잠시 중간중간 펼쳐봤어요.

덜렁이라는 아이가 나와서 오두방정(?)을 열심히 떨어요.

아이가 덜렁이 머리가 있다가 없다가 한다고 나중에 말해주더라구요.

안볼것같이 그러더니 어느새 다 보고 저한테 막 알려줘요.




 

달의 변화도 정리가 잘 되어 있어요.

사실 몇번 다른 교재로 알려줘보긴 했는데 아이가 으응.. 대답만하고 말더라구요.

이번 과학만화로 만나는 세상을 보면서 흥미를 좀 더 가지기를 바래보며...



 


 

이 부분을 딱 보더니...

별자리가 나온다면서 완전 급관심..

무지하게 열심히 보기 시작하더라구요.

본인 별자리를 막 찾는 눈치였어요.





 

처음에는 대충 넘겨서 스윽쓰윽 보더라구요.

엄마는 또 뭘 이런걸 나한테 들이밀지 하는 눈빛으로..

이제 슬슬 아이가 건방지게 반응하기 시작했어요.


 

 

우선 덜렁이의 반응보고 혼자 웃기다고 하다가...

점저 페이지 넘기면서 그림을 훑어보기 시작하더라구요.

저희 아이는 우선 그림이 맘에 들어야 펼쳐보는 편이거든요.




 

그러다가...


엄마 이거 유치원에서 배운거야.

이렇게 해서 아침이랑 저녁이 오는거구나..

안 그래도 나 좀 더 궁금했는데..

이제 책보면 되겠다.


그리고 각장이 끝나면 정리노트가 있어요.

그 장에서 읽어보았던 내용들이 마치 노트정리한것처럼 나와 있더라구요.

초등학생 용으로 딱 적당한 페이지~


 

그러다가 또 물어요.

엄마, 여기 태양에 있는 까만 점은 뭐야?

응? 거기 말풍선에 뭐라고 적혀있는데...

뭐라고 적혀있는지 한번 읽어볼래?

"흑점이구나. 주변보다 온도가 낮아서 검게 보이는 거야."

아.. 엄마 흑점이래...


 


 

갑자기 정자세를 하고 보더니...

딱 저기까지 보고 피곤하니 자야겠다더라구요.




그러고 다음날 새벽에 일찍 일어나더라구요.

일어나서 나와 보니 쇼파에 누워서 과학 만화로 만나는 세상 꺼내어 보고 있었어요.

각 장마다 조금씩 나누어서 보더라구요.

아직은 어려울거 같았는데 만화형식이라 아이가 즐기면서 재미나게 잘 보네요.

과학동화는 이렇게 조금씩 접혀주면 좋겠다 싶어졌어요.


 


'업체에서 서평으로 지원받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