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음식 지도책 - 롤프의 세계 음식 여행 상상의눈 지식그림책 8
이동승 외 그림, 주영하 외 글 / 상상의집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롤프와 함께 떠나는 지도 그림책 시리즈!

우리나라 지도책, 세계지도책, 세계수도지도책, 우리나라 도읍지 지도책,

우리나라 공룡 지도책, 교과서 역사 지도책, 세계수도지도책 2, 세계음식 지도책

총 8권의 시리즈가 있습니다.

지난번에 세계수도 지도책을 만나보았는데 이번에는 아이가 원하던

세계음식지도책을 골라보았어요.





이탈리아는 피자, 한국은 김치 이렇게 단순하게 음식의 유래만 알려주는

기존의 제가 알고 있던 책이랑은 다르더라구요.





산타 할아버지에게 메일이 하나 도착합니다.

엄마에게 말한 적은 없지만 ...

엄마가 요리를 좀 못하는 아이가 보낸 메일입니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엄청 맛있는 음식'을 받고 싶다네요.

그래서 자칭 '산타마을 최고의 미식가' 롤프와 함께 선물할 음식들을

직접 먹어보고 정하기 위해서 출발~~






산타 할아버지에게 메일이 하나 도착합니다.

엄마에게 말한 적은 없지만 ...

엄마가 요리를 좀 못하는 아이가 보낸 메일입니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엄청 맛있는 음식'을 받고 싶다네요.

그래서 자칭 '산타마을 최고의 미식가' 롤프와 함께 선물할 음식들을

직접 먹어보고 정하기 위해서 출발~~







빵의 가장 중요한 재료 밀가루!

밀농사는 기원전 1만 5천년부터 기원전 1만 년경에 지금의 이스라엘과

이라크가 있는 메소포타미아에서 시작되었데요.

메소포타미아 문명이 생각나는...ㅎㅎㅎ

세계사랑 연관이 되네요.

지도 속 화살표를 따라가며 효모와 밀가루, 빵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가봅니다.

지도를 따라가보면 빵에 대한 다양한 사실들을 알아가볼 수 있지요.






치즈 - 젖을 발효시켜 굳힌 음식

치즈 만드는 법을 먼저 그림으로 만나볼 수 있답니다.

우유에 레닛(신맛이 나는 레몬즙이나 식초를 넣어도 된데요)을 넣어서

만드는 치즈가 나온답니다. 이러 라코타치즈 아닌가요? ㅎㅎㅎ




치즈에 얽힌 역사와 서아시아, 인도, 로마, 몽곡, 중국으로

건너가게 된 치즈에 대한 이야기도 지도를 따라가다보면 나온답니다.

아이가 마침 백지도에다가 나라 표시한게 있어서 거기다가

세계음식들을 적어보라고 했어요.

안타깝게도 세계지도 전체는 아니어서....ㅎㅎㅎ

이 외에 국수, 사탕, 피자, 초콜릿, 커리, 햄버거 세계 대표적인 음식에 대해서 지도와 함께 나와요.






마지막으로 여러 대륙의 재료가 만난 독특한 발효 음식, 김치~

한국인들의 밥상에서 김치가 빠지면 안되지요~!!

김치 만드는 방법과 요리사의 노트를 통해 발효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지도를 따라가다보면 김치에 들어가는 재료들

고추, 무, 배추, 마늘 등이 어떻게 우리나라로 들어왔는지 알아볼 수 있어요.

은근히 재미나답니다.







그 외 음식들, 피쉬앤칩스, 퐁듀, 파에야, 우갈리, 케밥, 요구르트 등등

다양한 세계의 음식들을 더 만나볼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