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벌레빵
쓰보이 주리 지음, 이은정 옮김 / 상상의집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운면 몸이 몽실몽실~~

귀여운 애벌레빵 어떤 고소한 상상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책이 오자마자 아이들이 들고가 버려서 사진 못 찍은 엄마...

아이들 학교간 틈에 얼른 찍어봅니다.

애벌레로 빵을 만들어?하고 둘이서 키득키득 거리면서 방에 들고 갔는데

다 읽고나서는 너무 고소하고 귀여운 애벌레빵이었다는군요.

 

 

 

 

 

상상의 집 애벌레빵 표지는 떼어내면 색칠공부하는 부분이 있답니다.

신나게 칠하면 되지요.

보통 아이들이 책을 받으면 겉표지 벗겨지는 부분은 귀찮다고 버릴려고 해요. ㅋㅋ

그런데 애벌레빵은 색칠하기 있다고 벗겨내서 고이고이 모셔놓네요.

애벌레빵을 받은 날 바로 할머니댁에 슝~ 가야해서

색칠은 못하고 대신 차 안에서 열심히 애벌레빵을 만들었답니다.

결과물은 나중에~~~

 

 

 

이 책은 유아그림책으로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초등저학년도 좋을거 같습니다.

읽기 연습용으로 독후활동 하기 좋은 책은 추천하기 좋아요.

말 배우고 글 읽기하는 아이들이 정말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들이 등장해서 추천하고 싶어요.

주물주물 조물조물

 

 

 

말랑말랑 볼록볼록, 웅성웅성 수군수군, 쿨쿨 콜콜 새근새근, 음냐음냐, 움냐움냐

꼬물꼬물, 뽀옹, 볼똑볼똑, 꾸무럭 꾸무럭, 꼬모락 꼬모락, 팔랑팔랑 펄렁펄렁,

따끈따끈 폭신폭신, 모락모락...

이 모든 의성어, 의태어들이 애벌레빵에 나와요.

정말 다양하게 등장해서 초등고학년도 재미나게 보면서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 배울 수 있었어요.

 

 

 

아이가 차안에서 새싹이 책속에서 나온다고 했어요.

대체 애벌레빵에 새싹이 왜 나오냐고 물었더니..

그건 엄마보고 직접 보래요!

나중에 새싹이 멋지게 변신하게 된다면서..

 

 

 

 

눈치 채셨나요~^^~

애벌레빵이 어떻게 변했는지, 새싹이 어떻게 변신했는지...

애벌레빵이 오븐에 들어가서 나비가 되고 새싹이 오븐에 들어가서 꽃이 되는 과정은

따뜻한 햇볕을 쬐고 새싹이 꽃으로 되는 것과 애벌레가 인고의 시간을 거쳐서

나비가 되는 것을 표현한게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아이들은 그냥 아주 즐거운 상상을 하겠지만...ㅎㅎ

 

 

 

꽃과 나비가 모두 모였으니 꽃밭에 나비가 넘실넘실 넘치게죠~^^~

 

 

 

책 속표지 앞쪽에는 애벌레 도감이 나오고 책 속표지 뒤쪼에는 나비도감이 나옵니다.

애벌레빵 이름들이 그대로 나비빵 이름으로 바뀌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랑 독후활동 재미나게 할 수 있겠죠~~

 

 

할머니 집으로 출발전 애벌레빵을 보고 차 안에서 만든 애벌레빵과 나비빵입니다.

파란색 초롱한 눈이 그대로 나비의 눈으로~

이름은? 물어봤더니 그냥 초롱이랍니다. ㅋㅋㅋ

아이들에게 맛있고 고소한 상상력을 자극하게 해줄 애벌레빵~

맛있는 책 한권보고 독후활동도 재미나게 할 수 있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