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평가 되는 중학 영어글쓰기 3 (with Answer Key) (Paperback)
플라워 에듀 / A*List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이리스트 수행평가 되는 중학 어 글쓰기 보고

앞으로 내신영어 어떻게 준비할지 생각해볼 시간을 가져봅니다.

중학 수행평가 필수 문법 패턴이 수록되어 있고,

필수 문법을 조건으로 하는 단계별 주제 글쓰기를 연습해볼 수 있습니다.

QR코드로 예시답안을 볼 수 있어서 채점 걱정은 덜 수 있지요.

수행평가 되는 중학영어글쓰기는 1, 2, 3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중학내신까지 꼼꼼히 챙길 수 있는 책 구성이라는 것을 먼저 말씀드리며~

 

 

 

간단하게 비교해볼겸 목차 부분을 먼저 보았습니다.

수행평가 되는 중학영어글쓰기 1, 2, 3 모두 시제, 조동사, 준동사 부분을 비교해보았어요.

수행평가 되는 중학영어글쓰기 1은 현재시제, 현재진행형, 과거시제,

미래시제 조동사, 준동사 순입니다.

중간중간 수행평가 실전문제 주제들을 보고 놀라면서...

 

 

수행평가 되는 중학영어글쓰기 2로 넘어오니까 시제가

조금 더 깊어지네요. 드디어 현재완료시제가 등장합니다.

열심히 해도해도 답이 안 나오는 현재완료시제와 과거완료시제까지

한번에 등장해주셨네요.

수행평가 주제들 보며 또 한번 이 정도 수준으로 끌어올릴려면

정말 열심히 해줘야겠다 생각해보면서...

 

 

수행평가 되는 중학영어글쓰기 3 목차를 보니...

이제는 완료진행형들이 등장합니다.

조동사, 준동사, 이번에는 수동태 등장이네요.

'스마트폰의 기능'이라는 수행평가 주제를 보며 순간 엄마도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의 기능?? 무얼 적어야하지??

궁금하면 봐야죠~~~

수행평가 되는 중학영어글쓰기 3 펼쳐보았어요.

 

 

수행평가 되는 중학영어글쓰기 3 현재완료시제와 현재완료진행형, 과거완료시제

세 가지 문법을 집중해서 공략(?)해봅니다.

수행평가 되는 중학영어글쓰기 1, 2에 1단원에 시제부분이 꼬박꼬박 나왔는데

수행평가 되는 중학영어글쓰기 3으로 가기 위해 단계별 학습이었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 페이지만 총 8부분으로 나누어져 구성되어 있어요.

 

 

1> 대표문장을 문법 구조와 의미 단위로 구분하여 소개

2> 문법의 쓰임새, 의미, 문장의 활용을 정리

3> 우리말 의미를 문법적으로 올바르게 표현하도록 유도하는 맞는문장 고르기

4> 도표를 활용해서 각 단원에서 익힌 문법의 핵심정리

특히 도표로 정리해서 보여주는 부분은 아이의 노트 필기에 도움이 될거 같지 않으세요~^^~

 

 

5> 문법의 활용과 형태를 우리말 의미에 맞도록 적용해 보는 첫 번째 쓰기 단계

6> 문맥에 적합한 문법을 우리말 의미 제시 없이 적용하는 두 번째 쓰기 단계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영작을 계속 연습해볼 수 있네요.

 

 

위 2가지 쓰기방법만으로는 현재완료진행형 마스터 하기 부족하죠!

7> 3번째 쓰기 단계 - 학습한 문법, 제시된 단어를 활용해서 정확한 서술형 문장으로

재구성해보는 쓰기 단계입니다.

쓰기에 필요한 단어를 다 제시하는게 아니라 몇가지 꼭 필요한 것만 제시해주고 있네요.

주어진 단어를 재배열해서 쓰는 문장이 아니라 아이가 필요한 단어를

더 찾아내고 생각해내어서 문장을 만들어야하는 단계입니다.

 

 

 

 

8> 4번째 쓰기 단계 - 제시된 우리말을 참고해서 학습한 현재완료진행형을 다양한

종류의 글로 활용해보는 단계입니다.

1>~8>까지의 단계별로 현재완료진행형이라는 문법을 소개하고

정리하고 쓰기에 활용하는 연습을 해보는 구성입니다.

제목대로 수행평가되는 중학 영어글쓰기를 위해서 구성되어 있어요.

 

 

1단원은 현재완료진행형과 과거완료시제를 1> ~8>까지의

구성으로 익히고 활용하고 연습하고 나서...

수행평가 실전문제를 향해서 달려나가봅니다~~

 

 

 

9> 그림묘사

10> 문단 다시 쓰기

11> 통문장 쓰기

12> 수행평가 과제

과정을 거쳐가면서 수행평가 과제를 해결할 수 있게 연습해봅니다.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주어진 단어와 과거완료시제를 활용해서 그림에 맞게 문장을 완성해보는 문제입니다.

그림의 상황을 이해하고 제시된 단어와 문법을 활용하는 연습을 해볼 수 있겠지요.

  

 

밑줄 친 부분을 어법에 맞게 고쳐 문단을 다시 써보는 문제입니다.

그런데 이 문제가 수행평가에 자주 출제되는 주제의 글을 모델로 삼아 필사해보는 것이랍니다.

각 단원에서 학습한 핵심 문법의 오류를 수정하며 정확한 문법 활용도 익히고

자주 출제되는 주제의 글을 필사해보면서 비슷한 주제가 등장하면 당황하지 않고

써본 것을 바탕으로 자신의 주장을 덧붙여가볼 수 있게 되지 않을까요~~

 

 

수행평가 글쓰기 1단계로 주제와 관련된 생각을 끌어내기 위해 의도된 질문을 답하며,

학습자의 생각을 문장으로 정리해보는 시간입니다.

즉 수행평가 주제 '스마트폰 기능'에 대한 글을 쓰기를 도와주는 단계가 되겠네요.

처음 주제를 보고 저걸 어찌 써?하고 생각했는데 학습자의 생각을 문장으로

정리해보는 문제가 주어지니 생각정리에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답변에 필요한 단어와 표현도 제공하니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지 고민하는

학습자에게 많이 도움이 되겠지요.

 

 

드디어 수행평가 주제 등장이네요.

1단계에서 기술한 내용을 재구성하여 주어진 주제, 문법, 글자 수 등 조건에 맞게

글을 써야하는 수행평가 과제를 연습해봅니다.

조건에 맞추어서 연습문제 C에서 생각한 것들을 중간중간 잘 넣어가면서

정리해보면 되겠죠. 이걸 우리 아이들이 해야한다니...

정말 열심히 부지런히 해줘야겠다 싶습니다.

 

 

 

옆에 있는 QR코드를 인식하면 예시 답안을 참고해볼 수 있습니다.

 

 

수행평가를 끝내고 나서...

핵심문법 패턴과 세부사항을 한눈에 정리해서 도표로 보여줍니다.

핵심문법 패턴에 따라 학습자들이 자주하는 실수를 예시로 제공해서

오답노트까지 만들어볼 수 있게 해주네요.

중학교 수행평가 글쓰기 말로만 들어봤지 실제로 보니 이걸 어찌해줘야하나 걱정이 안되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수행평가 되는 중학영어글쓰기 1, 2, 3을 차례대로 풀이해주면

수행평가 글쓰기 대비가 될거 같습니다.

제 개인적 생각으로는 그 전에 영어문법을 한번 훑어주는 것도 좋은 시작이 될거 같아요.

다른 에이리스트 영문법서로 한번 쭈욱 훑어주고 수행평가 되는 중학 영어글쓰기로

넘어가주면 아이가 핵심문법을 정리하며 글쓰기 연습을 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