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술형 되는 기초 영문법 3 - 문장의 형식, 비교급/최상급, to 부정사/동명사, 접속사 서술형 되는 기초 영문법 3
김유영 지음 / A*List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문법 하자니 어렵고 안하자니 걱정되고..

그러기를 일년이네요. ㅎㅎㅎㅎ

초등영어 리딩, 말하기, 쓰기, 듣기 다 중요하지만 영어내신도 소홀히 할 수 없잖아요.

이번에 <서술형 되는 기초영문법>으로 영어내신 대비해볼까 합니다.

내신에 꼭 필요한 교과 핵심문법과 쓰기도 하고,

기초영문법으로 중학서술형까지 대비할수 있을거 같아요.

<서술형 되는 기초영문법>은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3권 중에서 <서술형 되는 기초영문법> 3권은 제일 어려운 부분이 나오네요.

문장형식/ 종류, to부정사/ 동명사 그리고 접속사까지...

제일 고난위(?)의 영문법을 만나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초등영어에서 과연 to부정사/ 동명사는 어떻게 설명이 되었나 궁금해서 펼쳐봤습니다.

 

 

 

 

3권은 1권의 명사, 2권의 형용사/ 부사에 대한 이해가 되어 있어야지

익힐 수 있을거 같네요.

설명은 제일 간단하게 초등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잘 되어있는듯합니다.

동사를 명사, 형용사, 부사처럼 쓰고 싶을때 어떻게 하면 될까라는 질문에서 시작해볼 수 있겠네요.

우리말에서는 다양한 조사들이 붙어서 동사가 명사, 형용사, 부사가 되는데

영어에서는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동사에다 to를 붙여서 명사로 만들고..

그 명사가 또 문장에서 주어, 목적어, 보어로 사용된다는 to부정사의 가장 기본적인

쓰임새를 잘 설명해주고 있는거 같아요.

좌측편에서는 내신에 핵심이 되는 기초 문법 포인트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우측편(A)에서는 우리말 어순과 다른 영어 어순을 비교하며 영문장 구조에 대한 감각과

서술형 유형에 대한 어순 감각을 쌓아봅니다.

 

 

B에서는 문법 개념 확인 문제를 통해 문법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알아보아요

어휘가 주어져있어서 문제풀이에 도움도 되고 어휘 학습에도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C에서는 핵심 문법의 정확한 형태를 써보며 문법 & 쓰기를 연계시켜보고

D에서는 문법포인트가 포함된 영문장을 번호순으로 배열하며 통영작해보는 활동이랍니다.

<서술형 되는 기초영문법>은 영어내신과 영문장 & 영작을 동시에 잡고자하는 의도답게

문법 개념을 최대한 간단하게 설명하고 문장을 아이가 직접 만들어보고 분석해보면서

영문법을 영문장에 어떻게 활용하고 사용하는지 연습해볼 수 있는 문법교재가 될거 같습니다.

 

 

 

 

 

 

최신 출제 경향에 맞춰 서술형에 대비할 수 있도록 영작 실전문제가 제공된답니다.

요즘은 중학교 올라가면 바로 영작해오라는 숙제가 나온다던데...

초등영어에서 미리미리 연습하는거 꼭 필요하겠죠.

그리고 chapter에서 학습한 문법을 총 점검하는 내신 실전문제가

객관식과 주관식 유형으로 나와 있어 실전 감각을 키워볼 수 있어요.

요즘 초등에서도 시험이 없어져서 참 걱정이 많아요.

거기다 저는 엄마표영어로 하고 있어서 학원도 보내지 않는지라 더더 걱정인데..

이렇게 <서술형 되는 기초영문법>을 통해서 초등영문법 학습도 하고

실전 감각도 키워볼 수 있어 다행이다 싶습니다.

 

 

QR코드로 정답과 해설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각 chapter속의 다양한 문제, 서술형문제 등등 교재속 문제의 정답과 해설

 모두 만나볼 수 있어요.

아 그리고 모의고사도 제일 뒷부분에 준비되어 있어요.

5지선다형과 최신 서술형 문제로 구성되어 학습한 내용을 최종적으로 점검해볼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