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월간우등생학습+논술 1년 - 4학년 (2018)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다양한 논술문제집이 있지만,

천재교육 월간 우등생 논술은 매달 특집에 따라 주제가 바뀌는 것도 흥미롭고~

그달그달 가장 이슈가 되는 주제가 등장해서 아이들이

시사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도 되어주는거 같아요.

 

 

 


 

우등생논술 9월호에서는 정말 핫이슈죠!

제주도 예멘 난민 문제!

그리고 다음주로 다가온 추석 연휴와 연결해서 항공권이 비싼 이유!

유럽여행을 기차를 타고?

아주 흥미로운 시사주제들이 가득합니다.

 

 

 

목차를 보면 체험, 시사, 독서, 쓰기, 플러스+라는 제목으로~~

아무튼 목차를 보면서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쭈욱 살펴 볼 수 있죠.

 

 

 

아이도 목차를 쭈욱 보면서 흥미로운 주제 하나를 보더라구요.

<하지 말라는 건 더 하고 싶어요>

본인도 하지 말라는건 더 하고 싶다고..

대체 왜 그런거니?? 뾰족한 이유는 없데요.

그냥 하지 말라는거 몰래하면 더 재미있다고 ㅠㅠ

 

 

 

이 고민글은 초등5학년 남학생이 보낸 글입니다.

청개구리 기질의 절정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사춘기인듯한 뉘앙스...

전문가의 솔루션도 있지만 또래 친구들의 조언이 담겨 있어서

같은 나이또래의 친구들의 생각을 볼 수 있고

나만 그런게 아니란걸 알 수 있어 더 좋아요.

 

 

 

세계문화에 대해서 알아보는 페이지!

이번에는 네덜란드네요.
그냥 꽃과 풍차의 나라라고만 알고 있는데~

우등생 논술에서는 더 다양한 흥미로운 것들이 있어요.

그 중 하나가 미피!!

엄마 미피가 네덜란드 캐릭터인가봐~~

그리고 반 고흐, 안네, 풍차에 대한 다양한 읽을거리가 있어요.

 

 

 

논술을 잘하려면 시사에 밝아야하죠.

그래서 뉴스 파고들기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시사뉴스를 만나봅니다.

태국 동굴 소년 구출(이거 한때 떠들썩했죠), 유실/유기동물 문제

여성 고용률에 관해서, 주택 공급에 관해서..

다양한 시사를 접할 수 있습니다.

 

 

 

우등생 논술 9월호 특집 <기차 타고 유럽가자>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게 애니메이션이 함께 등장합니다.

남북관계 개선으로 철도가 러시아를 통해 유럽으로 쭈욱 생길거라는 기대에

우논이 수출을 하게 된다는 설정이에요. ㅎㅎㅎ

철도에 대해서 역사부터 쭈욱 거슬러서 알아볼 수 있지요.

 

 

 

요건 엄마가 흥미로웠던~~

저가항공의 비밀!!

이걸 보고 아이가 하는 말..

엄마, 우리도 다낭 다녀올때 새벽 비행기였잖아.

엄청 피곤했어!!


네! 저가라서 좋았으나.. 새벽 비행기였다는..

그래서 저가였다는...

저가항공의 비밀!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리 칼럼!!

9월호 우등생 논술에서는 김치말이국수네요.

올 여름에 종종 해먹은건데...ㅎㅎㅎ

이렇게 만나니 또 색다릅니다.

아이들이 보고 김치빼고 해달라고 ㅋㅋㅋ

 

 

 

 

 

주말에 갑자기 자기 쉬고 싶다면서 컬러링 테라피 페이지 꺼내어서

열심히 색칠하고 저에게 보여주더라구요.

 

 

 

 

<엄마, 사랑해>는 자기가 써 넣은거라고..

자세히 보면 색칠부분에 그라디에이션을 넣어서 강약을 줬다고 자랑을...

아이가 좋아하는 컬러링 부분이 있어 즐거운 우등생 논술입니다.

초등 논술 문제집 말고도 이렇게 월간 잡지형태도 좋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