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월간우등생학습+과학 1년 - 3학년 (2018)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과학책에서는 보기 힘든 재미난 과학 상식들을 만나볼 수 있는

월간 학습지, 천재교육 우등생 과학 2018년 9월호입니다.

이번 달은 굉장히 흥미로운 특집이 있어서 엄마도 눈길이 갔어요.

 

 

 

 

월간 우등생과학 9월호 특집 키성장의 키(Key)

아는 만큼 큰다!!

사실 요즘 저희 집에서 가장 화두가 되는게 바로 키성장인데요.

그 키성장에 관한것들을 특집으로 만나볼 수 있는 월간 과학입니다.

 

 

모든 책은 목차부터 보는거죠.

특집 키성장 이외에도 실험/ 탐구, 최신 과학, 참여/ 정보, 융합, 진로/학습 주제아래

다양한 재미난 것들이 있어요.

아이는 실험/ 탐구 분야의 클레오파트라의 미스터리 사이언스랑 융합분야의 고흐에 대한

과학스토리를 유심히 살펴보더라구요.

 

 

 

 

새롭게 바뀐 3~4학년 교과 내용은 물론 중학교 과학 교과에 나오는 심화 개념까지 <우등생과학>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교과연계표로 확인해보세요.

 

 

 

 

틈틈히 시간될때 보았습니다.

기침이 너무 심해서 호흡기하면서 월간 과학지 보고 있었어요.

틈틈히 보는 월간 우등생 과학을 실천했지요. ㅎㅎㅎ

 

 

미디어는 과학 상자(융합)에서 인크레더블 가족의 놀라운 슈트에 관한 글인데요.

인크레더블 안본 큰 아이.. 그닥 관심이.. ㅠㅠ

언제 DVD라도 꼭 보여줘야겠습니다. ㅎㅎㅎ

 

 

 

키 성장 시기도 알아보고~~나의 예상 키 계산하는 방법 계산했다가...

이거 해보고 엄마 급좌절...ㅠㅠ

우리 아이 키를 더 키울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막 고민이 되더라구요.

예상키는 유전적으로 나오는거고 조금 더 노력하면 더 키울 수 있지 않을까요~

 

 

 

 


저희 아이 손 엑스레이 찍을때 모았던 사진 등장입니다.

성장판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요즘은 성장판에 대한 관심도 남다르고 키성장 호르몬 주사에 키성장 식품까지..

아이의 키에 대해 관심이 참 많잖아요.

엄마도 우등생 과학을 보며 성장판에 대해 알아갈 수 있어 좋아요.

 

 

 

 

어느날 둘째 아이가 자꾸 무릎이 아프다면서..

자기 키클려고 그러는거 같다고 하더라구요.

대체어디서 나온 말인가 했더니..

바로 월간 우등생 과학 속 특집글을 보고 그러는 거였습니다. ㅎㅎ

큰 아이도 그러더라구요. 자기 간혹 무릎이 아팠던게 바로 성장통이었다면서...

이제 무릎 아프다고 걱정 안해도 될거 같다고 하네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키 키우기!!

유전적 요인뿐 아니라 요즘은 후천적 요인도 참 중요하죠.

1cm의 키를 키우기 위해 우리 엄마들이 하는 일도 참 많고...ㅎㅎㅎ

생활속의 작은 실천을 통해서 우리 아이 키 1cm라도 더 키우기 시도해봐야겠죠.

 

 

키 성장 다음으로 흥미롭게 보았던, 고흐에 관한 글입니다.

목차에 보니 이 부분이 융합분야더라구요.

미술과 과학의 만남인가요~~

노란색이 돋보이는 그림을 그린 빈 센트 반 고흐!

그건 어떤 것 때문이었더라구요.

그냥 아무 생각없이 멋진 그림이다. 별이 빛나는 밤에는 밤하늘에 노랏빛의 별..

너무 예쁘다 이렇게 생각했었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바로 술 때문이었답니다. 아이도 저도 놀랐어요.

술이 탄생시킨 위대한 걸작? 그래도 술은 조금만 마셔야겠죠.

 
 

 

 

미스터리 사이언스! 로마시대 클레오파트라!

어릴때 클레오파트라 영화 봤던게 아주 인상깊게 남아있는 엄마입니다.

영화 속에서 클레오파트라 뱀에 물려 스스로 자살하는데요.

그런데 그게 아닐 수 있다는 이론! 색다르더라구요.

 

 

 

 

아이도 굉장히 흥미롭게 보고 있었어요.

그리스, 로마신화/ 이집트 요런거 좋아하는 엄마의 영향으로 아이도 좋아하는 편인데..

미스터리 사이언스 속 클레오파트라 죽음의 진실 아주 열심히 보았어요.

 

 

 

교과 연계와 함께 순수과학뿐 아니라 융합과학을 시사나 역사, 때로는

만화를 통해서도 알아가는 우등생 과학!

틈틈히 보면서 과학상식 쌓아가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