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유형 3-2 (2018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18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3학년2학기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 + 유형, 1단원 곱셈 핵심개념 후..

 

 

 

본격적으로 문제를 풀었습니다.

문제 풀고 채점하고 틀린 문제 다시 엄마랑 같이 풀고...

아직 문제를 정확히 보는 힘이 모자랍니다.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보면 이것도 숙달되겠죠.

초3인데.. 조금 더 노력해서...ㅎㅎㅎ

 

 

 

꼭 나오는 유형, 자주 틀리는 유형, 최상위 도전 유형

이렇게 3가지 유형들을 만나봅니다.

이 한주는 정말 빡세었습니다. ㅎㅎ

 

 

 

 

여기까지는 아이가 스스로 고칠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보니까 계산 실수가 아주 많더라구요.

최상위 연산수학 2b를 하지 않은 표시가 팍팍납니다.

그래서 요즘은 최상위연산수학 2b, 3b 같이 진행하고 있어요.

조금씩... 나누어서...

 

 

자주 틀리는 유형들 앞 장은 무난하게 풀었구요.

 

 

 

뒷 장에 19, 20, 21은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인데..

다시 전부 풀었습니다.

간격 수 = (나무 수) -1 이것을 잘 기억하고 있어야하는데..

계산실수도 있고 간격 수를 잘못 구한 것도 있었습니다.

이 유형의 문제는 최상위도전 유형에서도 또 오답이 나오더라구요.

정말 자주 틀리는 유형의 문제들 맞습니다.

 

 

 

 

8, 9, 12 전부다 중간에 연산하면서 덧셈을 잘못 했더라구요.

곱셈이 틀렸다고 해야하는건지..

아무튼 곱셈구구는 잘 했는데 중간 과정에서 덧셈 실수가 정말 잦더라구요.

그래서 이후부터 최상위연산 덧셈과 뺄셈에 대한 2b를 안 풀고 있던 것을

다시 풀게 하고 있습니다.

 

 

 

13번 문제는 아직 문제를 보고 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는게 안 되어서 그런가..

문제를 분명 읽기는 했는데...

정리가 안 되는게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적어주었어요.

사신 연습장 가져다놓고 풀었는데 연습장을 안 찍었네요. ㅋㅋㅋ

아무튼 1시간 4분이 64분이라는거는 알고 있는데...

지영이의 걸음으로 몇 걸음인지를 구해야하겠죠.

연습장에 바르게 풀었어요.

 

 

 

18번도 문제를 눈에 보이게 적어보는게 중요한데 아직 그게 안 됩니다.

이것도 연습이 필요하겠죠.

도전 최상위 문제니까 ~~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유형이 참 좋았던게..

바로 이 부분입니다.

저희 아이가 자주 틀리는 유형 중에 하나가 숫자 카드를 여러개 주고 가장 큰 수 구하기

또는 가장 작은 수 구하기.. 이런 유형을 많이 틀리거든요.

 

 

 

 


저렇게 나와있습니다. 어떻게 구하면 되는지..

사실 저 유형의 문제를 다 맞았길래 네가 직접 푼거 맞냐고 물었더니...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유형에서 보고 이제 확실히 잘 풀수 있다고 그러더라구요.

와~~~ 디딤돌을 만나서 너무 다행입니다.

 

 

 

 

 

겹쳐진 부분....즉 앞에서 간격의 수에 관한 문제랑 같은 문제더라구요.

(사실 엄마도 헤매었습니다. ㅋㅋㅋ)

그래도 결국 이해해서 풀이했어요.

자주 틀리는 유형에서도 확인하고 최상위 유형문제에서도 확인하고....

또 나오면 이제 잘 풀 수 있겠지..하고 기대하지만..

너무 큰 기대감은 내려놓아야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