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연산 수학 초등 2B 초등 최상위연산 수학
디딤돌 초등수학 연구소 엮음 / 디딤돌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최상위 연산수학 2B!

사실 이 연산책은 2학년때 풀었어야하는데요.

딱 1년만에 풀고 있습니다. 아이가 별로 탐탁치 않아해서 ㅋㅋ

안 풀어도 별말을 안했더니...

올 여름방학부터 최상위연산수학 3b를 풀리다보니 덧셈, 뺄셈에서 자꾸 실수가 있더라구요.

학교서 단원평가 풀어올때도 집에서 디딤돌 초등기본 풀때도...

곱셈 나눗셈 다하고 덧셈, 뺄셈에서 죄다 틀리더군요.

 

 

 


그래서 내린 특단의 조치가...

2학년때 못 풀었던 최상위연산수학 2b풀기입니다.

역시 연산은 손 놓으면 안 되는 거였어요.

기본 연산에서 흔들리니 곱셈구구 아무리해도 답이 틀려지더군요.

 

 

 

가만히 들여다보심 별로 어렵지 않은 덧셈에서 틀립니다.

연산 절대 손놓지 말고 꾸준히 해주세요.

매일매일 하라고는 못하구요.

연산수학 3b랑 2b를 번갈아가면서 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보고 더 풀고 싶은걸 풀기도 하구요.

우선 최상위연산수학 3b는 꽤 진도가 나간 상태이고..

곱셈다하고 나눗셈하고 있는데요.

풀려보니 덧셈, 뺄셈을 좀 더 연습하는게 맞을듯하요...

연산수학 2b에 약간 비중을 더 주고 있긴해요.

 

 

 

 

절대 어렵지 않습니다. 초2때 풀었다면 어렵겠지만...ㅎㅎ

보면 완전 기초적인 실수를 저지르고 있더라구요.

덧셈이 잘 안됩니다. ㅋㅋ

 

 

받아올림을 해야하는데 빼먹을때도 있고...

받아올림 안 해도 되는데 할때도 있고..

 

 

 

와우 뒤 페이지는 보고 놀랬어요. ㅎㅎㅎ

받아올림뿐아니라 받아내림에서도 문제가 발생하네요.

1400 -3 = 1397인데 1497이라고...

전부 받아내림 잘못해서 틀렸습니다.

요런 실수들이 곱셈, 나눗셈 하면서 그대로 발생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거꾸로 연산수학 2b를 풀리고 있는거지요.

 

 

 

 

지금이라도 발견했으니 늦지 않았죠.

2학기동안 부지런히 연습시킬려구요.

받아올림, 받아내림..

아이도 어려워하는건 아닌데 자꾸 계산 실수를 하네요

 

 

 

 

디딤돌에서 강의해주실때...

예습을 하든 복습을 하든 상관없지만..

절대 연산은 손 놓으시면 안된다고 했는데..

그걸 제가 지금 깨닫고 부랴부랴 거슬러갑니다.

그래도 작년 초2때 해야했던 연산수학 문제집이라..

1년의 갭만 있으니 다행이죠.

연산! 아이가 하기 싫어한다고 손놓게 하지 마시구요.

하루에 반장! 아니 10문제라도 꼭 꼭 풀어보게 하세요.

기본이 안되니까 다 흔들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