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에게 줄 말은 연습이 필요하다 - 세계 명시 필사책
김옥림 지음 / 정민미디어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쁜 일상을 살다 보면 내 마음을 돌볼 시간도, 타인에게 건넬 고운 말을 고를 여유도 부족해지곤 합니다. 김옥림 작가가 엮은 <그대에게 줄 말은 연습이 필요하다>는 그런 저에게 선물처럼 다가온 책입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독자를 배려한 세심한 구성입니다. 특히 '사철제본'으로 제작되어 책장이 180도로 시원하게 펼쳐진다는 점이 필사하기에 정말 매력적입니다. 손으로 누르지 않아도 펼쳐진 상태가 유지되니, 오롯이 시의 문장과 나의 필체에만 집중할 수 있어 필사의 즐거움을 배가시켜 줍니다.

​수록된 시 한 편을 정성껏 옮겨 적는 데 걸리는 시간은 딱 5분이면 충분합니다. 하지만 그 5분이 주는 에너지는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 하루를 마감하며 혹은 시작하며 시를 필사하다 보면, 거칠었던 마음이 차분히 가라앉으며 마치 '마음에 보약'을 먹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꾸준히 필사를 이어가다 보니 실질적인 도움도 많이 받았습니다. 좋은 문장을 직접 써보며 감수성을 채우는 것은 물론, 어휘력과 문장력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놀라운 변화는 제 입에서 나가는 말들이 이전보다 부드러워졌다는 점입니다. 예쁜 문장을 눈으로 담고 손으로 익히는 과정이 일상의 언어까지 향기롭게 변화시킨 것 같습니다.

​나를 위한 진정한 휴식이 필요한 분들, 혹은 사랑하는 이에게 더 다정한 말을 건네고 싶은 분들께 이 아름다운 필사책을 진심으로 추천합니다. 매일 5분의 연습이 당신의 삶을 시처럼 아름답게 가꾸어 줄 것입니다.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