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식사가 잘못됐습니다
이토 미쓰코 지음, 이현욱 옮김, 김아람 감수 / 더난출판사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부모가 가진 가장 큰 주도권, ‘음식’

아빠로서 아이를 키우며 가장 많이 느낀 건, 세상은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것들로 가득하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공기, 물, 사회 환경처럼 바꾸기 어려운 것들 앞에서 무력함을 느낄 때가 많았죠. 그런데 『아이 식사가 잘못됐습니다』를 읽고, 부모가 가진 가장 현실적이고 강력한 주도권이 바로 ‘음식’이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공기나 물은 고를 수 없지만, 음식은 선택할 수 있다.”
이 문장이 유난히 마음에 남았습니다. 매일 어떤 재료를 살지, 어떤 간식을 줄지, 어떻게 조리할지를 결정하는 그 순간들이 결국 아이의 몸과 마음을 빚어가는 과정이라는 걸 새삼 느꼈습니다.

이 책은 단순한 영양서가 아니라, 부모의 ‘식탁 철학’을 일깨우는 따뜻한 안내서입니다.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다고, 작은 선택 하나가 아이의 건강한 내일을 만든다고 말해줍니다.

아이의 식습관을 고민하는 모든 부모에게, 그리고 자신의 식습관을 다시 돌아보고 싶은 어른에게 이 책을 진심으로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이며, 본문에 담긴 내용은 지극히 개인적인 감상입니다.

#아이식사가잘못됐습니다 #더난출판사 #육아도서 #건강한식탁 #식습관개선 #부모의주도권 #책리뷰 #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