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에 바로 쓰는 일잘러의 챗GPT 프롬프트 74가지 - 업무와 일상을 바꾸는 챗GPT 활용법
이석현 지음 / 제이펍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I 시대, 더 이상 ‘어떻게 써야 할까?’를 고민할 필요가 없다.

이 책은 챗GPT를 비롯한 AI 도구를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안내하는 친절한 활용서다. 단순히 기능을 나열하지 않고, 실제 업무 상황에 맞춘 프롬프트 예시와 사고의 흐름을 보여준다.

저자는 단순한 도구 사용법이 아니라 ‘AI와 협업하는 일잘러의 사고법’을 제시한다. 문서 작성, 보고서 요약, 회의록 정리, 프레젠테이션 제작까지, AI가 비서처럼 나를 대신해 일을 처리하는 경험을 선사한다.

나 역시 책에서 소개된 방법을 따라 감마AI로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 보았다. 불과 10분 만에 완성된 PPT는 손볼 곳이 거의 없을 만큼 완성도가 높았다. 이전엔 반나절이 걸리던 일이었다. 업무 효율이 ‘10배’는 빨라진 셈이다.

이 책은 AI를 ‘대체자’가 아닌 ‘협업자’로 바라보게 만든다. 일의 본질은 여전히 인간에게 있지만, 그 과정을 더 창의적이고 효율적으로 바꾸는 힘이 AI에게 있다.

반복되는 업무에서 벗어나, 진짜 생각하는 일에 집중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이 훌륭한 출발점이 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이며, 본문에 담긴 내용은 지극히 개인적인 감상입니다.

#챗GPT활용서 #AI실무 #일잘러의챗GPT #제이펍 #업무혁신 #생산성도서 #직장인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