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것만, 오직 좋은 것만
최대호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본 나의 일상

살다 보면 좋은 일만 가득할 수는 없다. 때로는 예상치 못한 어려움에 마음이 무너지고, 일상의 무게가 나를 짓누를 때도 있다. 하지만 『좋은 것만, 오직 좋은 것만』을 읽으면서 깨달은 것은, 결국 모든 것은 내가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따라 달라진다는 사실이다.

이 책은 일상 속에서 행복을 발견하고 스스로를 다독이는 법을 이야기한다. 저자는 거창한 목표나 특별한 사건이 아니라, 오늘 하루를 무사히 보낸 나 자신에게 따뜻한 말을 건네며 만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 말에 나는 문득 생각했다. 나도 모르게 지나쳤던 작은 행복들이 얼마나 많았는지를.

어제의 나는 바쁘고 지친 하루를 보내며 불평만 늘어놓았지만, 오늘의 나는 그날도 참 잘 견뎌낸 나 자신을 칭찬하고 싶다. 따뜻한 햇살 한 줄기, 우연히 마주친 길가의 꽃, 힘들지만 최선을 다했던 나의 하루. 그것들이 모여 나의 삶을 이루고 있다는 걸 새삼 느꼈다.

삶은 언제나 밝기만 할 수 없지만, 그것을 바라보는 시선을 바꾸고 해석을 바꾸면 언제나 좋은 것만 볼 수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배웠다. 이제는 사소한 순간도 소중히 여기며, 작은 행복을 더 많이 발견하려 한다. 이 책은 내게 삶을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을 선물해 주었다.

포레스트북스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좋은것만오직좋은것만 #힐링에세이 #일상속행복 #마음위로 #긍정에너지 #작은행복찾기 #따뜻한위로 #행복한순간 #마음챙김 #삶의시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